'비스' 홍혜리, 산부인과 성수기가 연초인 이유

김혜정 기자 hck79@kyunghyang.com 2021. 6. 21. 15: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BC에브리원 제공


홍혜리 산부인과 전문의가 피임약의 오해와 진실을 밝힌다.

22일(화)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는 여름 왕진 특집 ‘슬기로운 의사생활! 지혜로운 비스 건강!’로 꾸며지는 가운데 양재웅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주환수 한의학 박사, 홍혜리 산부인과 전문의, 이재동 가정의학과 전공의, 윤승환 피부클리닉 원장이 출연해 여름맞이 건강법에 대한 다채로운 토크를 펼칠 예정이다.

홍혜리는 유튜브 채널 ‘우리동네산부인과’를 운영하며 여성들이 궁금해 하는 여성 질환 관련 정보와 성 지식에 대해 속 시원히 밝혀주는 산부인과 전문의이다. 이날 녹화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 대비 ‘휴가철 피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방송에서는 원치 않는 임신을 막기 위한 올바른 피임법과 여성들이 궁금해하는 ‘피임약에 대한 오해와 진실’까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홍혜리는 진료과목 특성에 따른 병원의 성수기에 대해 “산부인과는 연초에 붐빈다”고 밝히며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배 속에 있을 때부터 나이를 부여하는 한국의 문화 특성상, 연말에 분만을 하면 아기들이 금방 나이를 먹게 돼 산모들은 연말보다는 연초 분만을 선호한다고.

한편 이날 ‘비디오스타’에서는 시청자들이 가지고 있던 의학 지식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다. 홍혜리 산부인과 전문의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맞아야 하는 시기와 접종 대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명쾌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산부인과 전문의 홍혜리의 여름철을 지혜롭게 보낼 수 있는 건강 꿀팁은 22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혜정 기자 hck7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