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서비스 품질 좋아졌지만 '청결성·편리성' 미흡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2020년도 철도서비스의 품질 평가 실시 결과 예년 대비 점수가 상승했지만 청결성과 편리성 부문에선 개선점이 발견됐다고 21일 밝혔다.
국토부는 철도시설 이용의 편의성, 열차 정시성, 예약·매표 편리성, 운행 안전성 등에 대한 품질 평가를 2년에 한번씩 시행한다.
여객분야는 철도시설 이용 편의성과 운행 안전성에서, 화물분야는 임시열차 공급증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속철도부문에서 SRT가 열차의 쾌적성, 청결성, 승차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20년도 철도서비스의 품질 평가 실시 결과 예년 대비 점수가 상승했지만 청결성과 편리성 부문에선 개선점이 발견됐다고 21일 밝혔다.
국토부는 철도시설 이용의 편의성, 열차 정시성, 예약·매표 편리성, 운행 안전성 등에 대한 품질 평가를 2년에 한번씩 시행한다. 평가 대상에는 코레일, SR, 신분당선, 경기철도, 서부광역철도, 공항철도가 포함된다.
2020년 평가에서 여객분야 점수는 88.5점, 화물분야 점수는 89.1점으로 2018년 대비 각각 1.8점, 1.1점 상승했다. 여객분야는 철도시설 이용 편의성과 운행 안전성에서, 화물분야는 임시열차 공급증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속철도부문에서 SRT가 열차의 쾌적성, 청결성, 승차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역철도부문은 경기철도가 낮은 열차 혼잡도로 인해 평가가 높았다.
☞ "넘치는 풍만함"… 롯데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 "말랐는데 볼륨감이"… 이유비, 반전 몸매 '화제'
☞ 김용호 "한예슬 남친 류성재, 황하나 만났다"
☞ 이지혜, 남편 유튜브 1년 수익에 '화들짝'… 얼마?
☞ 서장훈 “연애보다 더한 것도 했다”… 이혼 언급
☞ "점점 예뻐지네"… 한예슬, 어깨 드러낸 원피스
☞ '가짜 아이유' 논란… '나혼자산다' 시청자 우롱?
☞ [연예담] 윤계상 열애에 이하늬가 왜 나와?
☞ "지수가 움직여요"… 인형 외모 돋보이는 흑발
☞ "일타강사 미모가 어쩜"… 김세정 맞아?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넘치는 볼륨감"… 롯데 치어리더, 비키니 몸매 '장난 아니네' - 머니S
- "말랐는데 볼륨감이"… 이유비, 반전 몸매 '화제' - 머니S
- 김용호 "한예슬 남친 류성재, 황하나 만났다" - 머니S
- 이지혜, 남편 유튜브 1년 수익에 '화들짝'… 얼마길래? - 머니S
- 서장훈 “연애보다 더한 것도 했다”… 과거 결혼·이혼 언급해 - 머니S
- 한예슬, 청량한 원피스룩… "점점 예뻐지네" - 머니S
- '가짜 아이유' 논란… '나 혼자 산다' 시청자 뿔났다 - 머니S
- [김유림의 연예담] 윤계상 열애에 이하늬가 왜 나와?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세련된 청순미모… "사람이야? 인형이야?" - 머니S
- 김세정, 미모 일타강사로 변신… "공부 욕구 불러일으키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