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몽골서도 배달중..年 150만건 이용

박대의 2021. 6. 21. 14: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서비스 250% 늘어
CU가 몽골에서 선보인 배달 서비스가 지난 1년간 이용 건수 150만건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1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현지 파트너사인 센트럴익스프레스를 통해 지난해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15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몽골의 코로나19 확산세 영향으로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는 매달 30% 이상 증가했다. 이에 CU는 스마트폰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 배달 서비스 기능을 탑재했다. 이후 몽골 CU 멤버십 앱 다운로드 건수는 수도인 울란바토르 인구와 맞먹는 135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BGF리테일은 포인트 적립, 스탬프 적립 행사, 고객 상품 리뷰 등 배달 전용 혜택과 편의 기능, 앱 인터페이스 디자인 구성 등 우리나라 CU의 배달 노하우를 파트너사에 적극 전수했다.

앞서 전화 주문 방식이었던 배달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한 주문으로 바꾸자 배달 이용 건수가 단숨에 전월 대비 249.7% 급증했다.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서비스 가능 점포 수도 도입 초기 40여 개 점에서 110여 개 모든 몽골 CU 점포로 확대됐다. 배달 가능 상품 수 역시 140여 개에서 3300여 개로 24배가량 늘어났다.

몽골 CU에서 인기 있는 배달 품목은 즉석조리 상품(핫도그, GET 커피, 몽골식 찐만두), 유제품, 삼각김밥 순이다.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