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 구독경제>인기 애니 캐릭터 활용한 '6세~초 4' 맞춤 과학키트, 집에서 실험하고 워크북 작성.. 재택교육 효과 'UP'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재택 수업 등으로 자녀 교육을 걱정하는 부모가 늘면서 가정에서도 진행할 수 있는 각종 학습 교구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사용해 과학실험키트를 출시한 이후 아이들이 부모님에게 사달라고 조르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품명 : 미래과학교육원 ‘신비아파트 실험뚝딱’
구독료 : 1년 구독 27만4000원
특징 : 과학실험 1년간 48가지 경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재택 수업 등으로 자녀 교육을 걱정하는 부모가 늘면서 가정에서도 진행할 수 있는 각종 학습 교구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아이들이 따분해 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접목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상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21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미래과학교육원은 CJ ENM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를 활용한 ‘신비아파트 실험뚝딱’ 과학실험키트 정기구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비아파트 캐릭터가 등장해 실험과정 및 과학원리를 설명해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동안 시중에 유통되던 과학실험 교구는 과학원리에만 집중돼 다소 따분하고 지루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미래과학교육원은 이러한 교육방식으론 아이들이 과학원리를 제대로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 CJ ENM과 손잡고 ‘신비아파트 실험뚝딱’을 론칭했다. 교육대상은 6세부터 초등 4학년까지로 설정했다.
‘신비아파트 실험뚝딱’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1년간 총 48가지의 재미있는 과학실험키트가 매월 집으로 무료배송된다. 한 박스에 총 4개의 실험과 실험별 워크북이 포함돼 있다. QR코드를 통해 구동 영상 및 실험 영상도 시청 가능하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가 실험과정 및 과학원리를 설명해주는 형태로 제작돼 흥미를 높였다. 실험을 통해 재미있게 과학원리에 접근하고, 완성품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원리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정기구독은 검색창에 ‘큐리몰’ 검색 후 신청이 가능하며, 1년 정기구독 시 약 2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매번 주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집에서 꾸준히 새로운 세트를 받아 과학실험을 즐길 수 있고, 중간에 실험교구 업그레이드로 판매금액이 인상되더라도 계약 기간 동안 기존에 결제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캐릭터와 접목하자 과학실험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도 커졌다.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사용해 과학실험키트를 출시한 이후 아이들이 부모님에게 사달라고 조르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온라인 쇼핑몰 후기와 박람회장에서 “아이가 진짜 좋아하는 캐릭터에요” “일주일에 한 개씩 실험해야 하는데 하루에 다해버렸어요” “신비아파트 정기구독 오는 날만 기다리고 있어요” 등의 반응이 나오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미래과학교육원과 CJ ENM은 ‘신비아파트’ 시즌4 캐릭터로 과학실험키트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새 버전은 이마트 문화센터(전국 점포), 롯데마트 문화센터(전국점포)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황혜진 기자 best@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현진은 왜 2년 만에 150㎞대 강속구를 던졌나?
- “이건 아니라고 봐”…‘광자매’ 하재숙 갑작스런 죽음 황당
- “비디오 게임 같은 류현진…버튼 누르면 원하는 곳에 펑펑”
- 등판 직전 스텝 꼬인 윤석열, 금주중 ‘반전카드’ 내놓을까
- “정액을 흘리고 집 안에 있다 갔는데 주거침입·재물손괴”?
- 이준석 “X파일급 결함 있었다면 文정부, 작년 尹 압박했을 것”
- “유명 제약사 2세, 딸 축의금 강탈했다”…고소장 접수
- ‘공관 정리’ 들어간 최재형…이달중 감사원장 사퇴 유력
- 하태경 “尹 기다리다 국민들 지쳐…안철수는 출마못할 것”
- ‘혁신성장’ 공들이는 김동연…‘이준석 훈풍’ 탄 당내 잠룡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