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LG전자, 아이폰·마그나 합작사 기대감에 강세..2.9%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가 올 8월부터 'LG 베스트샵'에서 아이폰을 판매한다는 소식에 21일 상승세다.
LG전자의 자회사인 하이프라자는 이르면 8월 1일부터 전국 400여개 LG 베스트샵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를 판매한다.
또한 LG전자는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과 관련해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캐나다 전장회사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설립 준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전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066570)가 올 8월부터 'LG 베스트샵'에서 아이폰을 판매한다는 소식에 21일 상승세다. 아울러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 합작사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져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오후 2시 11분 현재 LG전자는 전일보다 2.87%(4,500원) 오른 16만1,500원에 거래 중이다.
LG전자의 자회사인 하이프라자는 이르면 8월 1일부터 전국 400여개 LG 베스트샵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를 판매한다. 또한 LG전자는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과 관련해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캐나다 전장회사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설립 준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전해진다. 이 합작사는 다음 달 1일 경 출범할 것으로 알려졌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합작사 예상 매출액은 올해 5,000억원, 내년 1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마그나 합작사 설립 시 수주잔고의 증가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 배경에 엉덩이 드러낸 男 포스터…정체는
- 올림픽 사상 첫 성전환 선수 출전…뉴질랜드 역도 女국가대표
- 이준석 ‘윤석열X파일’ 두고 “추미애도 尹 찍어내기 실패 '닭 쫓던 강아지' 자임”
- 한예슬 도발에 반격한 김용호 '슈퍼카 법인소유 탈세 가능성'
- 혼자 있던 女알바 더듬다 CCTV에 딱 걸린 與 지역위원장
- 이준석, 與 “병역 혜택” 의혹에…‘흑역사’ 지원서 공개
- 상반기 역주행 브레이브걸스 ‘롤린’, 저작권수익은 100배 뛰었다?
- [국정농담] '이대녀'도 강제로 군대 가는 세상이 올 수 있는가
- '성폭력 가해 의혹' 기성용 측 변호사 돌연 사임…'건강상 이유로 소송 진행 무리'
- 쿠팡 물류센터 화재…그리고 창업자 김범석 의장 책임론[백주원의 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