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자회사 온마인드, AMD와 버추얼휴먼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추얼휴먼 '수아' 개발사 온마인드와 AMD가 AMD 트레스FX(AMD TressFX) 기술 업그레이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사실적인 '헤어 시뮬레이션' 기술 구현을 위한 파트너로 AMD가 수아를 선택했다는 것은 온마인드 기술력이 인정 받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면서 "실제 사람과 유사한 형태임에도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개발력은 글로벌에서도 독보적인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추얼휴먼 '수아' 개발사 온마인드와 AMD가 AMD 트레스FX(AMD TressFX) 기술 업그레이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AMD 트레스FX는 3D 캐릭터 '헤어 시뮬레이션(Hair Simulation)' 기술로, 캐릭터 머리카락을 더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만든다.
온마인드에서 제작한 '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상호교감이 가능한 버추얼휴먼이다. AMD가 공식 데모 영상을 공개한 이후 30만회 이상 조회수와 2000개가 넘는 댓글을 기록하는 등 국내외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사실적인 '헤어 시뮬레이션' 기술 구현을 위한 파트너로 AMD가 수아를 선택했다는 것은 온마인드 기술력이 인정 받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면서 “실제 사람과 유사한 형태임에도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개발력은 글로벌에서도 독보적인 수준”이라고 말했다.
온마인드는 버추얼휴먼 '수아'의 숏폼 동영상 콘텐츠를 틱톡(TikTok) 플랫폼에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틱톡 챌린지 참여 콘텐츠와 자체 콘텐츠를 8대2의 비율로 제작 중이다. 주 2~3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본 '똑똑똑 챌린지'는 20만뷰, 아이유의 '라일락' 커버 영상은 1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온마인드는 향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아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등 비주얼적인 측면을 부각시키면서 '수아'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캐릭터의 생명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유튜브에서는 음악 활동을 하는 '수아'의 면모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매력도 어필해 나갈 계획이다. 버추얼휴먼 제작사 온마인드는 지난 해 11월 넵튠 자회사로 편입됐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방 이어 다방까지… '디지털 복덕방' 출사표
- "모니터·휴대폰 등 생활 전자파, 인체에 완전 무해"
- 공공SW 대기업 참여 '부분인정제' 실효성 논란 확산
- 저축은행이 빌려준 돈 84조원…두 달 만에 4兆↑ 상승세
- 업비트 '상장피' 진실 공방...거래소 "허위사실, 법적 대응"
- 중기부 7월 세종 이전...권 장관 20여년 대전 시민과 작별 인사
- SK이노, 美 배터리 사업 속도…2조 추산 조지아 2공장 설비 투자 착수
- 철도연-에스엠인스트루먼트, 열차 소음 등 종합 모니터링 시스템 공동 개발
- 독자 기술력과 신사업으로 승부수 띄운다...권은영 유니포인트 회장
- 3분기 전기요금도 인상 유보…유명무실한 연료비 연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