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글로 '에코 패키지' 선봬..포장 사이즈 30% 축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AT코리아가 제품의 환경 분야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의 '에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포장과 물류 과정에 수반되는 환경 분야 이슈에 주목해 글로 에코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ESG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AT코리아가 제품의 환경 분야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의 '에코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글로 에코 패키지는 친환경 3대 원칙(Reduce, Replace, Recycle)에 따라 제작됐다. 제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및 자원 사용을 저감하고자 제품 패키지 크기를 기존 대비 30% 축소했다. 이를 위해 제품 사용설명서를 간소한 글로벌 통합 매뉴얼로 변경했으며, 플라스틱을 주재료로 한 충전 어댑터를 기본 구성에서 제외했다.
패키지 내외부에는 친환경 소재를 큰 폭으로 적용했다. 100% 재활용 및 자연 분해가 가능한 펄프 트레이로 패키지의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했으며, 글로 기기 표면을 스크래치에 강한 무광 코팅으로 마감 처리함으로써 기기를 감싸는 PVC 보호 필름을 제거했다.
또한, 제품 배송 시 완충제로 사용하던 에어팩과 포장 테이프를 친환경 종이 재질로 대체해 물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포장 비닐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저감했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포장과 물류 과정에 수반되는 환경 분야 이슈에 주목해 글로 에코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ESG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방 이어 다방까지… '디지털 복덕방' 출사표
- "모니터·휴대폰 등 생활 전자파, 인체에 완전 무해"
- 공공SW 대기업 참여 '부분인정제' 실효성 논란 확산
- 저축은행이 빌려준 돈 84조원…두 달 만에 4兆↑ 상승세
- 업비트 '상장피' 진실 공방...거래소 "허위사실, 법적 대응"
- 중기부 7월 세종 이전...권 장관 20여년 대전 시민과 작별 인사
- SK이노, 美 배터리 사업 속도…2조 추산 조지아 2공장 설비 투자 착수
- 철도연-에스엠인스트루먼트, 열차 소음 등 종합 모니터링 시스템 공동 개발
- 독자 기술력과 신사업으로 승부수 띄운다...권은영 유니포인트 회장
- 3분기 전기요금도 인상 유보…유명무실한 연료비 연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