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예미지 어반코어' 오피스텔,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돼 효율적인 생활 가능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 (Full Furnished System)'이 나날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신규 오피스텔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많은 건설사가 차별화된 마케팅을 내세워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건설사는 수요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인 상품들을 시장에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은 주거 편의성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요소다.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을 비롯해 TV, 책장 등의 가구가 주거공간에 갖춰져 있어 설계 단계부터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손꼽히던 수납 공간 부족 문제를 보완할 수 있어 호평 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가전과 가구의 종류도 최근 더욱 다양해지고 있고, 미세먼지 등의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최신형 상품 역시 다양하게 도입되고 있다.
이 같은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은 것이 당연하다는 것이 업계의 입장이다. 편의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수요자들이 오피스텔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중이기 때문이다. 입주자의 입장에서는 가구와 가전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입주해 거주하기도 비교적 간편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더리서치그룹이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9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에서도 이 같은 사실이 입증된다. 20대 후반 및 30대 응답자는 '향후 주택 구매 시 중요한 요인'의 첫 번째로 인테리어, 스타일(27.0%, 25.6%)을 손꼽았다. 20대 후반 소비자 중에서 빌트인 가구, 가전이 중요하다고 응답한 비율은 21.0%에 이른다.
부동산 전문가는 "일상 속에서 실용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은 굉장히 큰 장점이 있는 상품이다"라며 "수준에 따라 고급호텔 못지않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어 입주 경쟁이 매우 치열한 편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이달 분양을 예정한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엔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 서울 구로구 신규 오피스텔로, 입주 시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는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1개동 총 188실 규모로 선보여진다. 다양하게 세분화된 최근 주거 환경을 고려해 수요자 맞춤형 주거 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주거공간은 전용면적 40~70㎡ 주거용으로 구성되며, 2~3개의 방이 갖춰진다. 남향 위주의 쾌적한 단지 배치도 장점이다. 다양한 평면타입을 구성해 싱글족은 물론 2~4인 가족 단위 세대까지 입주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하이엔드 풀퍼니시드(Full-furnished) 인테리어를 적용한 것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세대 내부에 가구, 가전 등이 완비돼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거실과 주방에는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갖춰지며, 스타일러, 드럼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2구 전기쿡탑 등이 빌트인 돼 효율적인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널찍한 수납공간 확보 및 인테리어 콘셉트의 통일로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다.
공용전기 태양열 시스템을 단지 내 적용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광장형 공원과 유럽형 옥상 정원이 꾸며지며, 입주자들의 원활한 동선 확보를 목적으로 지상 1~2층간 에스컬레이터도 설치된다.
주변 정주 여건도 호평 된다.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초역세권 오피스텔의 이점을 선사한다. 가산디지털단지가 10분 거리에 있고 근거리에 구로디지털단지도 있다. 여의도 역시 30분대에 연결된다. 단지 앞의 오류IC를 이용하면, 남부순환로와 올림픽대로 진입도 수월하다.
인근에 개봉근린공원, 개웅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가까이 관공서, 병원, 대형마트 등이 있고 킴스클럽(구로점), 구로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해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고척돔구장도 가까이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코스트코(예정) 등이 자리해 쇼핑을 하거나 문화생활을 영위하기도 좋다.
풍부한 수요 확보도 이 오피스텔의 경쟁력을 더한다. 오피스텔이 위치한 곳은 오랜 기간 2룸과 3룸 공급이 부족해 실수요자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여의도 금융단지와 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산/구로디지털단지), 온수산업단지, 고척공구상가, 구로중앙유통단지 등 주변 산업단지에 종사 중인 직장인 수요도 탄탄하다.
분양 조건도 주목해야 한다. 계약금 대출을 비롯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계약자들의 초기 비용 마련 부담을 최소화해주는 분양 조건을 제시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구본규기자 qhswls20@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저리거, 인터뷰 중 성폭행" 미 전직 여기자 충격적 폭로
- "속옷만 입고 도로 어슬렁어슬렁"…40대男 잡고보니
- 20대 초면 여성에 성관계 요구 거절당하자 폭행한 50대
- 차 운전석 아래에 소형 카메라…운전연수 강사가 여성들 불법 촬영
- 너무 급했던 30대 절도범…달아나다 신은 여성용 샌들에 덜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