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모더나, 한국서 mRNA 생산 직접 투자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가 한국에서 위탁생산뿐만 아니라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생산에 직접 투자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21일 오전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모더나가 mRNA 방식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했고 한국이 위탁 생산을 하려고 하고 있고 한국에 투자를 해서 mRNA 백신에 대해 생산하는 검토도 현재 하고 있다"며 "그런 부분에 대한 협력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21일 오전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모더나가 mRNA 방식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했고 한국이 위탁 생산을 하려고 하고 있고 한국에 투자를 해서 mRNA 백신에 대해 생산하는 검토도 현재 하고 있다"며 "그런 부분에 대한 협력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권 장관은 정부의 백신도입 TF(태스크포스) 팀장을 맡고 있다.
기존 백신은 독성을 없앤 바이러스나 재조합한 바이러스의 일부 단백질을 인체에 넣어 면역반응을 유도한다. 하지만 모더나의 백신은 방식이 다르다. 바이러스 단백질이 아니라 이 단백질 형성을 유도하는 유전자(mRNA)로 면역반응을 일으킨다. 다른 백신들보다 안전하나 만들기는 더 어렵다. 전 세계에서 화이자·모더나 백신 이전에 상용화된 mRNA 백신은 없었다. 국내 기업들도 mRNA 백신을 개발한 경험이 없다.
권 장관은 "한·미 정상회담에서도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구축을 하자고 했는데 그건 한국의 생산 능력과 우수한 기술, 우수한 인력을 토대로 해서 그렇게 마련됐던 것"이라며 "이번 G7에서도 독일 메르켈 총리라든지 EU(유럽연합) 상임의장, 집행위원장과의 정상회담에서도 한국의 높은 생산 능력을 인정하면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갖췄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권 장관은 "우수한 방역 모범 국가로서뿐만 아니라 백신의 공급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저개발국가 같은 경우 백신이 제대로 공급이 안 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이 생산 기지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정하고 그 부분에 대해 계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 침대 위에서 시크하게… 효민, 은갈치 스웨그?
☞ "한줌 허리로 드러난 풍만함"… 서현, 글래머였네
☞ "8등신이야?"… 수지, 우아하게 기럭지 어필
☞ "엄청 이쁘죠?"… 이지훈, 14세 연하 신부 미모 '와우'
☞ 완벽한 미모?… 블핑 지수, 살짝만 보여줄게요
☞ "21세기 들어 최초"… BTS '버터' 빌보드 4주 연속 1위
☞ "이번엔 복학생이라웅"… 임영웅 좀 봐
☞ 박민영, 애완견과 즐거운 일상… "미모는 눈부셔"
☞ 오연수♥손지창 건물, 50억→152억 급등한 이유
☞ 신정환 금수저 고백… "아파트 4채, 빌딩도 있었다"
한아름 기자 arh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대 위에서 시크하게… 티아라 효민, 은갈치 스웨그? - 머니S
- "한줌 허리로 드러난 풍만함"… 서현, 글래머였네 - 머니S
- 수지, 우아한 매력… "8등신 미녀" - 머니S
- '결혼' 이지훈♥14세 연하 일본인 신부와 '동상이몽2' 출연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완벽한 미모 '심쿵 청순美' - 머니S
- "21세기 들어 최초"… BTS '버터' 빌보드 4주 연속 1위 - 머니S
- "이번엔 복학생이라웅"… 임영웅, 개그 소화력 좀 봐? - 머니S
- 박민영, 애완견과 즐거운 일상… "미모는 눈부셔" - 머니S
- 오연수♥손지창 건물, 50억→152억 급등한 이유 - 머니S
- 신정환 금수저 고백… "아파트 4채, 빌딩도 있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