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푸르지오 3차' 지역주택조합 설립인가 신청 접수
‘당진 푸르지오 3차’가 조합 설립을 위한 창립 총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6월 18일 조합설립인가 및 사업승인 신청 접수하였으며, 자세한 사항은 당진 푸르지오 3차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충남 당진시 송악도시개발사업지구 A3블록에 공급하는 ‘당진 푸르지오 3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7개 동, 전용 74~84㎡, 총 667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형과 74㎡형, 두 가지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공동사업시행 및 시공사로 확정됐었으며, 10월 일반 분양을 위하여 사업승인에 필요한 모든 인,허가 절차를 마쳤다.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가장 난관으로 꼽히는 토지 확보가 이미 100% 매입 완료되었기 때문에 불확실성을 해소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코리아신탁사로 토지 소유권 이전등기가 완료된 상황이다. 추가 분담금 발생시 기납부한 분담금 전액 반환이 보장되는 조합원 계약 안심보장증서를 교부하기 때문에 조합원들의 추가분담금 발생 소지도 없다. 토지매입 100%에 대한 내용은 등기부등본 발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지역주택조합사업으로 진행돼 주변시세보다 낮은 3.3㎡당 700만원대(1차조합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입지적인 장점도 탁월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악지구는 주거, 행정, 교육, 상업 등 각종 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곳으로, 당진의 새로운 주거중심으로 도약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는 곳이다. 특히 약 4,200여 세대에 이르는 대형건설사의 빅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현재 송악지구에는 힐스테이트 당진 1·2차, 당진 롯데캐슬, 당진 송악 e편한세상 등이 입주했으며, 이번에 공급되는 '당진 푸르지오 3차'는 송악지구에 남은 마지막 부지인 만큼 빅 브랜드타운에 입성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점에서 더욱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되고 있다.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도 프리미엄 요소로 꼽힌다. 먼저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주목할 만하다. 주변으로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동국제강, 휴스틸, JW중외제약생산단지 등 다수의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송악산업단지, 고대국가공단, 부곡국가공단 등이 가까이 위치해 인근 근로자들이 출퇴근하기에 용이하다.
특히 단지에서 송산산업단지까지 직통으로 이어주는 현대제철로가 가까워 송악지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출퇴근 환경을 확보했다. 여기에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도 인접해 평택, 서울 등 타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도보거리에 기지초를 비롯해 송악중·고, 송악도서관은 물론 학원가도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또한 농협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프리미엄아울렛, 송악교육문화스포츠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 CGV당진, 당진버스터미널 등이 위치한 수청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해 송악지구와 수청지구 더블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선정 및 공동사업시행으로 시공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와 상품 가치까지 충분히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답게 잘 갖춘 설계도 자랑이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주거쾌적성이 극대화된다. 특히 푸르지오만의 혁신적인 4베이 설계와 판상형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풍부한 수납공간 및 맞춤형 평면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주택조합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입주 성공'으로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모범사례로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시행사인 조합과 시공사, 업무대행사의 협력으로 성실과 완벽을 추구해 착공까지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당진 푸르지오 3차'의 홍보관은 충청남도 당진시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당진 푸르지오 3차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볼 수 있다.
홍보관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안면인식 체온측정기, 소독 게이트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마련됐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