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 껍질 스낵부터 이유식까지.. 코로나 장기화 속 다양한 건강 먹거리 선봬

강인귀 기자 2021. 6. 21. 1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온 이유식 '베이비밀', 황태 껍질 특허 출원 '텐그루텐그루' 등 건강식 수요 증가━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건강한 삶'에 집중되고 있다.

건강 먹거리 시장에 이유식부터 간편식, 스낵 등 다양한 제품군들이 눈에 띄고 있다.

◆내 아이를 위한 건강한 이유식 '베이비밀', 이젠 상온에서 만나요거리두기 운동 장기화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휴원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레 아이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온 이유식 '베이비밀', 황태 껍질 특허 출원 '텐그루텐그루' 등 건강식 수요 증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건강한 삶'에 집중되고 있다. 특히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중들은 물론 제조업체 역시 관련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건강 먹거리 시장에 이유식부터 간편식, 스낵 등 다양한 제품군들이 눈에 띄고 있다.

◆내 아이를 위한 건강한 이유식 '베이비밀', 이젠 상온에서 만나요
거리두기 운동 장기화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휴원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레 아이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었다. 먹고, 놀고, 자고를 반복하는 아이들의 세 끼를 챙기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한다.

풀무원녹즙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베이비밀은 부모,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실온 보관이 가능한 이유식 1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제조 직후 고온과 가압을 이용해 살균한 레토르트 공법이 적용돼 최대 6개월까지 보관 가능하다. 편의성을 높여 많은 부모들의 수고로움을 덜 예정으로 제품 상단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를 적용해 아이들의 마음까지 훔쳤다는 평이다.

◆황태껍질의 재발견, '텐그루텐그루' 특수 공법으로 흡수율 높여
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간식 하나를 먹더라도 영양소를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지난 해 11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서 목표 금액의 323%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세굴라코리아는 황태껍질을 주 재료로 한 분말과자 신제품 '텐그루 텐그루'를 출시했다. 텐그루 텐그루는 높은 콜라겐 함량을 자랑하는 황태껍질을 주 원료로 하며, 강원도 덕장에서 4개월간 숙성한 명태를 가공한다. 여기에 국내산 현미, 대두콩, 렌틸콩, 귀리 등을 사용했다. '황태껍질 분말 가공'에 성공하며 어패류 껍질은 가공이 어렵다는 한계를 극복했으며 관련 특허 출원, 미국 FDA 등록을 완료했다.
제품은 오리지날 맛, 스위트 맛 2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 100g 당 식이섬유 8g과 칼슘 260mg까지 함유해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추후 대형마트와 쿠팡, 네이버, 인천이음몰, 롯데온마켓 등 온라인몰에도 입점 예정이며, 운동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학교, 병원, 요양원 등으로 마케팅 대상을 확대해 제품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국, 영국, 베트남 등 각 국가별 정서에 맞는 맛과 포장지 등 현지화 전략을 적용해 해외 시장 진출도 노리고 있다.
◆바쁜 현대인 간편하게 즐기는 '샐러드'로 한 끼 식사 해결
과거 몸매 관리를 위한 수단으로만 여겨졌던 샐러드가 한 끼 식사로 평가받으며 든든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식사를 챙기기 어렵거나 매 끼니 요리를 하기 어려운 1인 가구 등을 위해 다양한 유통 업계에서 맞춤형 샐러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 '프레시코드', '프코스팟' 등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매일 아침 소비자의 집까지 배달을 해주거나, 동네마다 많은 수의 가맹점을 개설해 어디서든 편하게 샐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취향에 맞춰 든든한 한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머니S 주요뉴스]
"넘치는 풍만함"… 롯데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말랐는데 볼륨감이"… 이유비, 반전 몸매 '화제'
김용호 "한예슬 남친 류성재, 황하나 만났다"
이지혜, 남편 유튜브 1년 수익에 '화들짝'… 얼마?
서장훈 “연애보다 더한 것도 했다”… 이혼 언급
"점점 예뻐지네"… 한예슬, 어깨 드러낸 원피스
'가짜 아이유' 논란… '나혼자산다' 시청자 우롱?
[연예담] 윤계상 열애에 이하늬가 왜 나와?
"지수가 움직여요"… 인형 외모 돋보이는 흑발
"일타강사 미모가 어쩜"… 김세정 맞아?

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