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진원생명과학, 델타 변이 확산에 강세.. 13%↑

조승예 기자 2021. 6. 21.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원생명과학이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세계 각국이 다시 방역에 고삐를 죄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mRNA(메신저 리보핵산)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은 "영국발 알파 변이가 미국에서 한두 달 만에 지배적인 종이 됐는데 델타 변이는 전염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똑같은 일이 델타 변이에서도 일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진원생명과학이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사진=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이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21일 오후 1시 13분 진원생명과학은 전 거래일 대비 4000원(13.36%) 오른 3만3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세계 각국이 다시 방역에 고삐를 죄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mRNA(메신저 리보핵산)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mRNA 원액 생산의 필수 소재인 플라스미드(plasmid) DNA의 세계 상위 규모의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숨야 스와미나탄 세계보건기구(WHO) 수석연구원은 지난 18일(현지시간) "델타 변이는 전파력이 두드러지게 높아 세계적으로 지배종이 되는 과정"이라면서 "이는 상당히 진척되고 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따르면 영국에서는 확진자의 90%가 델타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사실상 델타 변이가 지배종이 됐다. 영국은 성인 인구의 80%가 이미 백신을 맞았지만 최근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1만 명대까지 치솟았다. 약 2~3주 전까지만 해도 2000~3000명 수준에 그쳤던 영국은 상황이 급박해지자 봉쇄 해제 시점을 다음 달 19일까지 4주간 연기했다.

미국에서도 현재 41개 주에서 델타 변이가 발견됐다 2주 만에 두 배가량 느는 등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은 "영국발 알파 변이가 미국에서 한두 달 만에 지배적인 종이 됐는데 델타 변이는 전염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똑같은 일이 델타 변이에서도 일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넘치는 풍만함"… 롯데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말랐는데 볼륨감이"… 이유비, 반전 몸매 '화제'
서장훈 “연애보다 더한 것도 했다”… 이혼 언급
가짜 아이유 논란, 확산되자… 다시보기 삭제?
한예슬, 의혹 또?… 이 남자는 왜 그럴까
"점점 예뻐지네"… 한예슬, 어깨 드러낸 원피스
'가짜 아이유' 논란… '나혼자산다' 시청자 우롱?
[연예담] 윤계상 열애에 이하늬가 왜 나와?
"지수가 움직여요"… 인형 외모 돋보이는 흑발
"일타강사 미모가 어쩜"… 김세정 맞아?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