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니치 향수' 판매 확대..품목수 19% 확대

김정희 2021. 6. 21.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온스타일이 고가 프리미엄 향수인 '니치 향수' 판매 확대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23일 오전 10시25분에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우비강(Houbigant)'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딥디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 '바이레도', '아쿠아 디파르마' 등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가 CJ온스타일 앱에 상반기 입점 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픽더셀'에서도 니치 향수를 적극 판매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온스타일이 고가 프리미엄 향수인 '니치 향수' 판매 확대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23일 오전 10시25분에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우비강(Houbigant)' 방송을 진행한다. 1755년 탄생된 우비강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향수로 마리앙뚜아네뜨, 나폴레옹, 빅토리아 여왕 등이 사용해 19세기 유럽 왕실에서 수없이 로열 워런트(영국 왕실 인증 마크)를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날 판매되는 '꿸끄플레르 엑스트레드빠르펭'는 연간 생산량이 제한된 희귀 상품으로 소비자가 100만원대의 한정판 향수다. 방송에서는 최대 약 4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23일 방송되는 우비강의 100만원대 향수 꾈끄플레르 엑스트레드빠르펭

후각 체험이 중요한 향수 특성상 고가 향수의 TV홈쇼핑 편성은 이례적이다.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색조 화장 대신 향으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고, 니치 향수 시장이 커지며 TV홈쇼핑 편성이 가능해졌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 애플리케이션(앱) 상품 판매도 성장세다. 올해 1~6월 CJ온스타일의 향수 품목수는 전년 동기 대비 19%, 매출은 전년 대비 65% 신장했다. 특히 '딥디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 '바이레도', '아쿠아 디파르마' 등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가 CJ온스타일 앱에 상반기 입점 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출뿐 아니라 CJ온스타일 고객들의 실제 관심도도 높다. CJ온스타일의 뷰티 전문몰 '더뷰티'의 뷰티 키워드 코너에서 이달 7일부터 일주일간 여름 인기 상품의 고객 클릭률을 집계한 결과, 니치 향수의 키워드였던 '여름에 어울리는 여자 향수'가 '셀프 네일&패디'와 '비비크림' '선케어'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CJ온스타일은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픽더셀'에서도 니치 향수를 적극 판매 중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쇼호스트 '임세영'과 '산타마리아노벨라'를, 5월에는 '불리1803' 향수 공구를 진행했으며, 5월 21일에는 쇼호스트 '서혜진'과 '프라다' 향수 마켓을 진행한 바 있다. 픽더셀은 추후 노세일 니치 브랜드로 알려진 백화점 브랜드와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조연 CJ온스타일 e헬스뷰티 사업팀장은 “니치 향수는 일반 향수와 다르게 역사가 깊고, 독특한 향과 패키징 등으로 차별화돼 취향 쇼핑을 위한 상품으로 적합하다”며 “희귀하고 가치 있는 향수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