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자산운용은 21일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은 코로나19 백신 보급 확대 이후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월 내놓은 1호 펀드, 출시 2개월만에 목표전환 성공
신한자산운용은 21일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기다려왔던 일상 회복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은 코로나19 백신 보급 확대 이후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펀드를 출시하고 있다.
이 펀드는 컨택트 소비 (소비 회복 수혜주), 모멘텀 개선 컨택트(재고부족, 글로벌 밸류체인 부활로 확대될 생산활동에 따른 경기민감업종 기회 포착), 성장하는 컨택트(장기성장 테마를 보유한 컨택트 기업)라는 3가지 컨택트 테마를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한다.
앞서 지난 2월 말 내놓은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지난 5월초 출시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목표수익률 7%)했다.
이번에 내놓는 2호는 오는 25일까지 모집하며, 설정일은 28일이다.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 SK증권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정성한 알파운용센터 센터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 오프라인 활동 및 컨택트 소비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해 수혜를 입을 기업에 집중했다"며 “2호 펀드 또한 코로나19 회복 국면과 그 이후에 초점을 맞춰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도발에 반격한 김용호 '슈퍼카 법인소유 탈세 가능성'
- 혼자 있던 女알바 더듬다 CCTV에 딱 걸린 與 지역위원장
- 이준석, 與 “병역 혜택” 의혹에…‘흑역사’ 지원서 공개
- 상반기 역주행 브레이브걸스 ‘롤린’, 저작권수익은 100배 뛰었다?
- [국정농담] '이대녀'도 강제로 군대 가는 세상이 올 수 있는가
- '성폭력 가해 의혹' 기성용 측 변호사 갑자기 사임한 이유가..
- 쿠팡 물류센터 화재…그리고 창업자 김범석 의장 책임론[백주원의 리셀]
- '文정부와 추미애가 '대권후보' 윤석열 만들어…'윤석열 악마화' 치명적 실수'
- [영상]'찢어진 눈!'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인 인종 차별 논란
- ‘상폐’ 예고 암호화폐 가격 급등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