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인당 91개씩..오뚜기 '토마토 케챂' 출시 50년 기념 모음전 진행

황덕현 기자 2021. 6. 21. 1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뚜기가 '토마토 케챂(케첩)' 출시 5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8월 말까지는 오뚜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뚜기몰'에서 '토마토 케챂 출시 50주년 기념 모음전'을 진행한다.

오뚜기는 이 모음전에 '오리지널 진한 토마토 케챂'부터 입맛대로 취향 저격하는 할라피뇨케챂과 카레케챂 등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와 손잡은 라이언 협업 한정판 출시하기도
8월까진 이벤트 진행..추첨통해 LG공기청정기 등 증정
(오뚜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오뚜기가 '토마토 케챂(케첩)' 출시 5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8월 말까지는 오뚜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뚜기몰'에서 '토마토 케챂 출시 50주년 기념 모음전'을 진행한다.

오뚜기는 이 모음전에 '오리지널 진한 토마토 케챂'부터 입맛대로 취향 저격하는 할라피뇨케챂과 카레케챂 등을 선보인다. 또 케첩 디자인으로 한정판 리뉴얼된 스파게티라면 등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2주에 50명씩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라이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증정한다. 하반기에는 오뚜기 케챂을 활용한 보드게임을 제작해 MZ세대를 겨냥하여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에 경품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뚜기는 지난 4월에는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X오뚜기 토마토 케챂 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상품은 Δ모바일 액세서리(휴대폰 거치대, 버즈 라이브·프로 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Δ포켓 장바구니 Δ소프트 펜케이스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최근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케챂의 다양한 활용법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케챂 플레이'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음식 위에 케챂을 뿌려 데코레이션한 사진을 응모하는 '케챂데코', 오뚜기 케챂과 관련된 일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케챂아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8월 26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Δ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플러스 Δ필립스 에어프라이어 Δ삼성 비스포크 직화 오븐 Δ갤럭시 버즈 프로 Δ신세계 상품권 Δ라이언X오뚜기 토마토 케챂 에디션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해까지 오뚜기 토마토 케챂은 국내 기준 약 141만 톤 판매됐다. 이를 300g 튜브형 제품으로 환산하면 약 47억개에 달한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91개씩 소비한 셈이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