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도 면세점에서..롯데免, 직구몰 'LDF BUY'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면세점이 물류 인프라 및 상품 소싱 역량을 발판삼아 업계 최초로 해외 직접 구매(직구) 사업에 뛰어들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 상품 직소싱(직접 조달) 온라인몰 '엘디에프 바이'(LDF BUY)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개인 판매자별로 소싱이 이뤄지는 타 해외 직구 사이트와 달리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주체가 돼 상품 소싱을 직접 진행한다"며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향후 화장품·패션·시계 등으로 확대
롯데면세점이 물류 인프라 및 상품 소싱 역량을 발판삼아 업계 최초로 해외 직접 구매(직구) 사업에 뛰어들었다.
롯데면세점은 해외 상품 직소싱(직접 조달) 온라인몰 ‘엘디에프 바이’(LDF BUY)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이 온라인몰의 현지 상품 소싱부터 플랫폼 운영, 제품 판매, 국내 거주 소비자 대상 직배송 서비스 등을 맡는다.
앞으로 LDF BUY를 통해 롯데면세점은 닥터내츄럴, 뉴트라라이프, 스프링리프 등 호주 13개 건강식품 브랜드의 상품 200여 개를 우선 선보인다. 해외 직구이기 때문에 상품 구매 시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하고, 구매 금액이 150달러 이하이면 관세와 부가세가 면제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개인 판매자별로 소싱이 이뤄지는 타 해외 직구 사이트와 달리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이 주체가 돼 상품 소싱을 직접 진행한다”며 “믿을 수 있는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LDF BUY 이용 고객은 진품 여부를 확인할 필요 없이 믿고 제품을 구매하면 되고, 문제 발생 시 롯데면세점이 직접 사후 처리를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다른 국가로 상품 소싱 지역을 넓히고 상품 카테고리도 화장품, 패션, 시계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내국인 고객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LDF BUY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회원에게 배송비 50% 할인을 제공하고, 관절 강화 상품 50%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또 기초영양, 면역력 등 테마 상품별로 10% 할인해 판매한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도발에 반격한 김용호 '슈퍼카 법인소유 탈세 가능성'
- 혼자 있던 女알바 더듬다 CCTV에 딱 걸린 與 지역위원장
- 이준석, 與 “병역 혜택” 의혹에…‘흑역사’ 지원서 공개
- 상반기 역주행 브레이브걸스 ‘롤린’, 저작권수익은 100배 뛰었다?
- [국정농담] '이대녀'도 강제로 군대 가는 세상이 올 수 있는가
- '성폭력 가해 의혹' 기성용 측 변호사 돌연 사임…'건강상 이유로 소송 진행 무리'
- 쿠팡 물류센터 화재…그리고 창업자 김범석 의장 책임론[백주원의 리셀]
- '文정부와 추미애가 '대권후보' 윤석열 만들어…'윤석열 악마화' 치명적 실수'
- [영상]'찢어진 눈!'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인 인종 차별 논란
- ‘상폐’ 예고 암호화폐 가격 급등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