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가라지, 사업자등록 주소지 서비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유오피스 가라지(GARAGE)가 코로나 19로 온라인 사업이 성장하고 기업 내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사업자 등록 주소지 제공 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업자 등록 서비스를 이용 중인 가라지 멤버는 모든 지점의 라운지 및 미팅룸, 공실 오피스, 주차 등을 일정 시간에 한해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이달부터는 가라지 멤버인 '아이케어닥터'가 제공하는 비대면 진료 및 약품 처방 중계 서비스인 '솔닥'과 협업해 가라지 멤버 대상 제휴 서비스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계획
(사진가라지 서울 교대점)
공유오피스 가라지(GARAGE)가 코로나 19로 온라인 사업이 성장하고 기업 내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사업자 등록 주소지 제공 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업자 등록 서비스를 이용 중인 가라지 멤버는 모든 지점의 라운지 및 미팅룸, 공실 오피스, 주차 등을 일정 시간에 한해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세무·법무 관련 업무 지원 서비스 등을 비롯해 원스톱 법률 서비스, 대관, 무인 택배함, 무료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의 제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원하는 시기와 형태에 맞춰 우편물 관리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지난달 말에는 맞춤형 비즈니스 서포터인 G-ROUND(그라운드)를 도입,비대면으로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가라지 멤버인 ‘아이케어닥터'가 제공하는 비대면 진료 및 약품 처방 중계 서비스인 ‘솔닥'과 협업해 가라지 멤버 대상 제휴 서비스 마련했다. 가라지 입주사 내에서 원격진료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들과 1대1 네트워킹 매칭을 진행하고 있다.
가라지는 스타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비대면 시대에 맞는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가라지는 서울 강남권과 전남 지역에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3분기에는 서울 강북 지역과 충남 지역에 2개 지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 전 지점 회의실 예약, 청구서 발송, 결제, 매출 관리 및 통계 등을 자동화된 형태로 지점을 관리 할 수 있는 운영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고객층과 해당 고객층의 이용 시간대가 다양해짐에 따라 공유 좌석 플랫폼인 ‘드랍인(dropin)’을 전 지점 내에 도입하여 빈 좌석을 고객들이 공유오피스를 시간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어가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격 몰라도 일단 구매 예약"…미국서 돌풍 일으킨 한국車
- 길가던 20대女에 성관계 요구…거부하자 보인 반응이
- 도쿄올림픽, 콘돔 16만개 뿌린다더니…"안 하겠다" 이유가
- '강남스타일'이 갑자기 왜? 美 개미들이 몰려갔다
- 방탄소년단 "김치" 홍보했는데, 중국어 자막엔 "파오차이"
- 제시, 헉 소리 나는 불륨감.."내가 기다리면, 넌 이미 늦은거야"[TEN★]
- 도경완 "셋째 계획? 나는 YES, ♥장윤정과 합의 볼 것" ('전국방방쿡쿡') [종합]
- '동상이몽2' 문재완, 이지혜 몰래 번 유튜브 수입 공개
- '조수애❤︎' 박서원, 이제훈·창모와 성수동 투어…인맥 무엇? [TEN★]
- [인터뷰+] 가수 이무진, 편안하게 스며들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