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1.1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5.8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그동안 외국인의 순매매량은 변동이 없다.
같은 기간 거래 비중은 개인이 74.6%로 가장 높고, 기관이 19.7%로 그 뒤를 이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1.1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5.8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그동안 외국인의 순매매량은 변동이 없다.
같은 기간 거래 비중은 개인이 74.6%로 가장 높고, 기관이 19.7%로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은 거래에 거의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스튜디오 S 잠재 지분가치도 평가하자 ! - 유안타증권, BUY(유지)
06월 09일 유안타증권의 박성호 애널리스트는 SBS에 대해 "TY홀딩스와 SBS미디어홀딩스간의 합병기일은 2021년 12월 28일로 예정. SBS는 2020년 스튜디오S에 운영자금 목적으로 200억원을 추가 출자. 스튜디오S의 자기자 본은 2020년말 기준 276억원에 그쳐 스튜디오드래곤, JTBC스튜디오, 그외 상장 제작사들 대비 자금력 열위 상태. 지주사 합병을 계기로 2022년 스튜디오S의 IPO 또는 스튜디오S- SBS콘텐츠허브간의 합병 등 제작사 자본확충이 이뤄질 경우, SBS의 스튜디오S 지분가치 부 각 가능 판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격 몰라도 일단 구매 예약"…미국서 돌풍 일으킨 한국車
- 길가던 20대女에 성관계 요구…거부하자 보인 반응이
- 도쿄올림픽, 콘돔 16만개 뿌린다더니…"안 하겠다" 이유가
- '강남스타일'이 갑자기 왜? 美 개미들이 몰려갔다
- 방탄소년단 "김치" 홍보했는데, 중국어 자막엔 "파오차이"
- 제시, 헉 소리 나는 불륨감.."내가 기다리면, 넌 이미 늦은거야"[TEN★]
- 도경완 "셋째 계획? 나는 YES, ♥장윤정과 합의 볼 것" ('전국방방쿡쿡') [종합]
- '동상이몽2' 문재완, 이지혜 몰래 번 유튜브 수입 공개
- '조수애❤︎' 박서원, 이제훈·창모와 성수동 투어…인맥 무엇? [TEN★]
- [인터뷰+] 가수 이무진, 편안하게 스며들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