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여행레저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총액이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총액은 15일 종가 기준 1천7억원으로, 작년말 순자산총액 120억원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장은 "미국은 백신접종으로 여행에 보복적 소비가 나타났고 한국도 백신접종 진행으로 여행산업 회복이 기대된다"며 "'TIGER 여행레저 ETF'로 관련 기업에 투자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여행레저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총액이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TIGER 여행레저 ETF' 순자산총액은 15일 종가 기준 1천7억원으로, 작년말 순자산총액 120억원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개인이 340억원 순매수하며 ETF 성장을 견인했다.
이 ETF는 한진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호텔신라 등 여행, 레저, 카지노 업종 16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작년 여행레저 관련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업황이 부진했다. 하지만 최근 백신 접종으로 인한 업황 회복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등해, ETF가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15일 종가 기준 ETF 1개월, 3개월, 연초 이후 수익률은 각각 12.07%, 14.54%, 31.48%다. 같은 기간 코스피 성과 3.34%, 6.99%, 13.40% 보다 우수하다.
ETF는 와이즈애프엔(WISEfn)이 발표하는 'WISE 여행레저 지수'를 추종한다. 여행레저 사업을 영위하거나 관련이 있는 기업에서 편입종목을 선정해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지수를 구성한다. 개별종목 쏠림을 방지하기 위해 종목당 최대 10%까지만 편입한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장은 "미국은 백신접종으로 여행에 보복적 소비가 나타났고 한국도 백신접종 진행으로 여행산업 회복이 기대된다"며 "'TIGER 여행레저 ETF'로 관련 기업에 투자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
- LGU+, 포스텍·코닝과 협력…6G RIS 검증 성공
- "노트북부터 놀이공원 이용권까지"…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선보여
- 13세와 동거하며 성관계해 재판 중인 20만 유튜버, 부인에 주먹질해 체포
- 간 큰 개미만 남았다…7일간 레버리지 ETF 4500억 순매수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