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레고켐바이오, ADC 플랫폼 기술이전 확장계약 체결에 4%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고켐바이오(141080)가 영국 소재 바이오기업 익수다테라퓨틱스와 추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강세다.
레고켐바이오가 지난 18일 영국 익수다테라퓨틱스와 9,200억 원 규모의 항체·약물 복합체(ADC) 원천기술 이전 확장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하자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고켐바이오(141080)가 영국 소재 바이오기업 익수다테라퓨틱스와 추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강세다.
21일 오전 9시 35분 기준 레고켐바이오는 전 거래일보다 4.74% 오른 5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전 거래일인 18일에도 전일 대비 1.61% 오른 5만 600원에 거래를 마친 바 있다.
레고켐바이오가 지난 18일 영국 익수다테라퓨틱스와 9,200억 원 규모의 항체·약물 복합체(ADC) 원천기술 이전 확장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하자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4월 익수다는 레고켐 바이오의 ADC 링커 및 톡신 플랫폼을 활용한 3개 타겟에 대한 권리를 확보한 바 있는데 이번 확장계약으로 추가 3개 타겟에 대한 권리 확보를 통해 총 6개에 대한 개발 권리를 보유할 예정이다.
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번 기술이전 확장계약은 하반기 기대되는 연이은 이벤트들의 시작일 뿐으로 하반기 중 추가 2~3건의 기술이전이 체결될 것”이라며 “글로벌 ADC 수요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정혜진 기자 sunset@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도발에 반격한 김용호 '슈퍼카 법인소유 탈세 가능성'
- 혼자 있던 女알바 더듬다 CCTV에 딱 걸린 與 지역위원장
- 이준석, 與 “병역 혜택” 의혹에…‘흑역사’ 지원서 공개
- 상반기 역주행 브레이브걸스 ‘롤린’, 저작권수익은 100배 뛰었다?
- [국정농담] '이대녀'도 강제로 군대 가는 세상이 올 수 있는가
- '성폭력 가해 의혹' 기성용 측 변호사 돌연 사임…'건강상 이유로 소송 진행 무리'
- 쿠팡 물류센터 화재…그리고 창업자 김범석 의장 책임론[백주원의 리셀]
- '文정부와 추미애가 '대권후보' 윤석열 만들어…'윤석열 악마화' 치명적 실수'
- [영상]'찢어진 눈!' 빌리 아일리시, 아시아인 인종 차별 논란
- ‘상폐’ 예고 암호화폐 가격 급등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