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우리 윙(WING)' 1기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우리 윙(WING)' 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우리 윙(WING)' 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윙은 우리은행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WING은 'Women's Initiative, Networking&Growth' 약자로 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가지고 여러 선후배와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우리 윙 1기는 과장부터 부장(지점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및 코칭 전문가로부터의 그룹코칭 및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는 물론 사내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 '고객 중심 DT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각 부처에 대기업참여 인정 권한 부여…SW진흥법 개정안 논란 일파만파
- LG전자, '태양광+ESS+전기차 충전소' 신사업 나선다
- "모니터·휴대폰 등 생활 전자파, 인체에 완전 무해"
- AI 전문기업 에이엘아이, 엔씨소프트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
- [단독]北 해커, 원자력연구원 직원 비밀번호까지 긁어 갔다
- 양정숙 의원, 온라인 이용자 보호법안 발의…이용자 위원회 신설
- 솔루엠, 애플에 전원공급장치 공급…'국내 유일' 애플과 파워 분야 협력
- [단독]이마트, 노브랜드 가맹사업 중단…골목상권 반발에 백기
- 출시 임박 'LG QNED', 공격적 가격 예고..대화면·고화질 고객 잡는다
- [특별기획]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자-(4)산업안전 산재사망사고를 줄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