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콘텐츠 공모전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와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2021 NTIS 서비스 발굴 프로젝트'를 주제로 다음달 20일까지 NTIS 새 서비스 아이디어와 기존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전은 NTIS 활용법과 홍보 콘텐츠 등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다음달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정보활용 경진대회와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2021 NTIS 서비스 발굴 프로젝트’를 주제로 다음달 20일까지 NTIS 새 서비스 아이디어와 기존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전은 NTIS 활용법과 홍보 콘텐츠 등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다음달 2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NTIS 홈페이지(https://www.ntis.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토크쇼 ‘상상력천국 과학관 Live’ 두 번째 방송을 21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기후변화, 나랑 무슨상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토크쇼는 21일 오후 4시부터 국립중앙과학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된다.
■ 기상청은 지난해 필리핀을 관통해 수백 명의 사상자를 낸 ‘고니’를 대체할 ‘우리말 태풍 이름 대국민 공모전’을 2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연다. 공모전은 기상청 홈페이지(http://www.kma.go.kr)에서 제출가능하며 최종 5개 이름을 선정한다. 기상청은 선정된 이름 중 3개를 내년 2월 열리는 세계기상기구(WMO) 태풍위원회 총회에 올린다. 이중 1개가 최종 결정돼 2022년부터 사용된다.
[조승한 기자 shinjsh@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