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반려동물 건강관리" 로얄캐닌 '비바테크'서 혁신기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이 '비바 테크 2021'(Viva Tech 2021)에 참여해 맞춤형 사료 솔루션 등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그는 "과학과 데이터, 기술을 통해 반려동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돌볼 수 있다"면서 "로얄캐닌은 반려동물 전문가들과 함께 산업을 혁신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아가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펫푸드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이 '비바 테크 2021'(Viva Tech 2021)에 참여해 맞춤형 사료 솔루션 등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비바 테크는 글로벌 기업과 전 세계 스타트업간 협업 기회를 제공하는 유럽 최대의 국제 혁신기술 콘퍼런스다. 올해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됐으며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LVMH 등이 파트너로 참여했다.
로얄캐닌이 비바 테크에서 주력으로 선보인 핵심 기술은 체중 25㎏ 이하 반려묘·반려견을 위한 개별 맞춤형 사료 솔루션인 '로얄캐닌 인디비주얼리스' 서비스다.
이는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의 진단을 통해 반려동물의 나이, 체중, 위험 요인, 건강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알고리즘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분석해 90초 이내로 해당 반려동물만을 위한 맞춤 영양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또한 수의사의 진단을 기반으로 한 맞춤 영양 솔루션으로 생산된 제품이 보호자의 자택으로 배달될 수 있는 배송 시스템까지 구현했다.
이 서비스는 로얄캐닌 본사가 위치한 프랑스를 시작으로 현재 독일, 일본에 도입됐다. 올해 안에 유럽 전체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유럽 외 시장과 북미 시장 출시가 계획돼 있다.
로얄캐닌은 반려동물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찾아낼 수 있는 진단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앞서 반려묘의 소변 중 혈액 성분인 적혈구를 검출, 혈뇨를 조기에 발견해 반려묘 하부요로계 건강 관리를 돕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현실 세계의 물리적 사물을 가상공간에 디지털로 동일하게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탑재된 모니터링 도구를 선보였다.
해당 도구를 목에 부착하면 반려동물의 긁는 행동을 분석해 피부 질환 의심 증상을 미리 발견할 수 있다. 내장된 센서는 가려움, 핥기, 심박수, 호흡 등 건강 징후들을 모니터링한다.
이 데이터들은 복제돼 가상 공간에 똑같은 모델을 구현하고 AI를 기반으로한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확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로익 무토(Loic Moutault) 로얄캐닌 회장은 "이번 비바 테크에서 선보인 '로얄캐닌 인디비주얼리스'는 7년간 연구 개발의 결과"라며 "반려동물의 영양학적 개별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로 반려동물 건강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과학과 데이터, 기술을 통해 반려동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돌볼 수 있다"면서 "로얄캐닌은 반려동물 전문가들과 함께 산업을 혁신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아가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마당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