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스토랑, 마장면부터 또치닭까지 편스토랑 통해 출시한 메뉴만 26개∙∙∙ HMR, 밀키트로 품목 확대

강동완 기자 2021. 6. 20. 2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와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협업 상품 누적 판매량이 1천만 개를 돌파했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편스토랑 연계 상품들은 TV에서 본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호기심을 만족시켜 주는 동시에 지역 농가를 돕는다는 기획 의도로 공감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며, "편스토랑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소개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와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협업 상품 누적 판매량이 1천만 개를 돌파했다. 편스토랑은 ‘어제 방송에서 본 메뉴를 오늘 편의점에서 상품으로 만난다’는 컨셉트의 신개념 요리 경연 예능 프로그램이다. BGF리테일은 2019년부터 해당 프로그램과 협업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9개월 동안 1회 우승작인 개그맨 이경규의 ‘마장면’부터 최근 방영된 배우 류수영의 ‘또치닭’까지 CU에서 상품으로 재탄생한 메뉴만 26개에 이르며, 최근에는 고객 요청으로 김밥, 도시락 등 간편식뿐만 아니라 컵밥, 냉장면 등 HMR 및 밀키트 형태로도 만나볼 수 있다.

BGF리테일이 3년 째 편스토랑의 제작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은 우리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 차별화 상품 개발, 기부라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역대 우승작 중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앵그리 크림 쫄면은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하며 1년 넘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해당 상품을 통해 소비된 국내산 우유만 약 90톤에 달한다.

편스토랑을 통해 가장 많이 소비된 우리 농산물은 쌀이었다. 우리 쌀은 1회 우승작인 마장면을 비롯해 꼬꼬덮밥, 수란덮밥, 완도전복감태김밥 등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900여 톤이 소비됐다. 

지난 해 통계청이 밝힌 우리나라 국민의 연간 평균 쌀 소비량이 57.7kg인 점을 감안하면 약 1만 6천여 명이 한 해 동안 소비할 쌀이 편스토랑 상품들을 통해 소비된 셈이다.
CU와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협업 상품 누적 판매량이 1천만 개를 돌파했다. (CU 제공)

이 밖에도 우리 밀 160여 톤, 돼지고기 40여 톤, 닭고기 30여 톤 등이 편스토랑 상품을 통해 소비됐으며, 파래, 파프리카, 표고버섯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우리 농수산물까지 포함하면 총 1,800여 톤의 국내산 원재료가 사용됐다.

편스토랑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조성하고 있는 기부금도 누적액이 2억 원을 넘어섰다. 편스토랑 연계 상품은 매출뿐만 아니라 화제성 면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편스토랑은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 1위를 휩쓰는 등 매회 이슈몰이를 하고 있다. 매회 새로운 출연자들의 에피소드와 신상메뉴가 화제가 되면서 CU와 편스토랑을 함께 언급한 온라인 버즈량도 방영 초기(2019년 11월) 대비 38.8% 늘었다.

가장 최근 출시 상품인 또치닭은 출시 일주일만에 온라인 검색량이 10만 회를 훌쩍 뛰어넘기도 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BGF리테일과 편스토랑 양측은 지난 3월 프로그램 제작지원 연장 계약을 맺기도 했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편스토랑 연계 상품들은 TV에서 본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호기심을 만족시켜 주는 동시에 지역 농가를 돕는다는 기획 의도로 공감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며, “편스토랑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을 소개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프랜차이즈 평당 인테리어비용 도소매업종이 높아
외식업 창업도 늘었지만, 폐업도 여전히 많아
프랜차이즈 3년내 망한 브랜드 전체 절반 50%에 달해
맘스터치, 이달 말까지 기존∙신규 앱 이용 고객 모두에게 방문포장 2,000원
네네치킨, 여름맞이 화끈한 신메뉴 '레드마요치킨' 출시!
[머니S 주요뉴스]
"점점 예뻐지네"… 한예슬, 어깨 드러낸 원피스
'가짜 아이유' 논란… '나혼자산다' 시청자 우롱?
[연예담] 윤계상 열애에 이하늬가 왜 나와?
"지수가 움직여요"… 인형 외모 돋보이는 흑발
"일타강사 미모가 어쩜"… 김세정 맞아?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