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한산도함, 섬 주민 위해 해상순회 백신 접종.. 코로나 전쟁 끝낼 것"

김화평 기자 2021. 6. 19.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민 단 한 명도 소외받지 않는 백신 접종으로 감염병과의 전쟁을 기필코 끝내겠다"고 19일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전남 진도 관매도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인 한산도함을 찾아 해상 순회 백신접종 현장을 참관하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참관 소감을 남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9일 오전 진도군 관매도 해상에서 코로나19 백신 순회접종을 지원하고 있는 해군 한산도함(4500톤급)을 방문했다. /사진=전라남도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민 단 한 명도 소외받지 않는 백신 접종으로 감염병과의 전쟁을 기필코 끝내겠다"고 19일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전남 진도 관매도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인 한산도함을 찾아 해상 순회 백신접종 현장을 참관하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참관 소감을 남겼다. 

김 총리는 "외딴섬 주민들을 위한 '해상 순회 접종' 현장, 진도 관매도 앞바다에 다녀오는 길"이라며 "일반인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낙도와 무의도서 지역 주민들은 접종에 큰 어려움을 겪고 계셨다"고 운을 뗐다. 

이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많으신 데다 내륙으로 나가려면 하루가 꼬박 걸리는 큰일"이라며 "지자체와 방역 당국, 우리 군이 머리를 맞댔다. 전라남도와 질병청의 아이디어로 국내 군함 중 최대 규모의 의무실과 병상을 갖춘 한산도함을 접종센터로 활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부겸 국무총리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9일 오전 도서지역 코로나19 백신접종 현장점검을 위해 진도군 관매도를 방문했다. /사진=전라남도
김 총리는 "사상 유례가 없는 첫 해상 접종인 만큼 철저한 준비와 안전 확보도 필요했다"며 "민·관·군·해경이 혼연일체가 돼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자 빈틈없이 노력하는 현장을 보고 있으니 총리 이전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자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날 400㎞가 넘는 먼 길을 마다치 않고 한걸음에 달려온 김 총리에게 환영인사를 전하고 섬 주민들의 건강권 보장과 면역력 확보를 위해 힘써준 정부와 질병청·해군 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남도는 해군과 협조해 여수·완도·진도 3개 시군 25개 섬 지역 614명을 대상으로 해상 순회접종을 하고 있다. 이날까지 접종자는 457명이다. 이번 섬 지역 해상 순회접종은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머니S 주요뉴스]
"시원하게 벗었어요"… 모모, '김희철♥'도 반한 비주얼
"쇄골라인 美쳤네"… 걸그룹 멤버, 완벽 몸매 '눈길'
"옆집 남자가 수상해"… CCTV 속 아내 불륜남 '반전'
박수홍, ♥다홍이와 함께할 공간… 거의 신혼집?
"전액 환불해주겠다"… 옥주현, 공연 후 오열한 이유
"귀신 무서워요"… 강승윤, 가수 아니면 OO될 팔자?
'사랑꾼♥' 윤계상 "여자친구 노출될까 걱정돼"
'폭풍 눈물' 쌈디, 아이유에 늦은 밤 전화한 사연
한예슬, 광고계 손절?… 여전한 꽃미모로 반박
'전원일기 2021'이 온다… 누구누구 출연하나

김화평 기자 khp04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