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세대를 잡아라" 청년 모시기 나선 부산 여야

김재홍 2021. 6. 19. 0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 선거가 1년도 남지 않은 가운데 부산 여야 정치권이 2030 세대를 비롯한 청년 지지세 결집에 열중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지난 18일 부산시당 당사에서 청년위원회 발대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시당 공식 조직인 대학생위원회와 청년위원회 외에도 2030 세대를 겨냥한 조직을 두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대선 앞두고 기존 청년위원회 재정비
국민의힘 '이준석 효과'로 45세 이하 입당 쇄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대통령 선거가 1년도 남지 않은 가운데 부산 여야 정치권이 2030 세대를 비롯한 청년 지지세 결집에 열중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지난 18일 부산시당 당사에서 청년위원회 발대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박재호 부산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최인호·전재수 의원, 대선 후보로 나선 이광재 의원, 김해영 오륙도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이낙연·박용진 의원 등이 영상축사를 통해 청년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발대식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사흘간 워크숍도 마련된다.

위원장을 맡은 김기탁 부산 영도구의회 부의장은 "워크숍에서 도출된 내용은 민주당 대선 후보들에게 전달해 청년문제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앞서 올해 5월 29일 대학생위원회도 출범시키는 등 2030 세대와 대학생 입장을 대변하면서 청년 인재를 발굴하는 데 안간힘을 쓰고 있다.

부산시당 관계자는 "대선 등을 앞두고 조직을 정비하는 차원에서 4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 청년위원회를 새로 꾸리게 됐다"며 "청년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 [촬영 조정호]

30대 당수를 맞이한 가운데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최근 이른바 '이준석 효과'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부산시당 온라인 입당자는 617명으로 급증했다.

불과 한 달 전인 5월 같은 기간 온라인 입당자는 77명에 불과했다.

특히 6월 온라인 입당자 중 만 45세 이하 청년은 6월 입당자의 절반에 가까운 298명이었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시당 공식 조직인 대학생위원회와 청년위원회 외에도 2030 세대를 겨냥한 조직을 두고 있다.

황보승희 의원은 지난해 10월 전국 시·도당 최초로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하는 '국민의힘 부산청년모바일정당'을 출범시켰다.

부산시당은 당원 가입과 상관없이 부산을 사랑하는 만 18세부터 44세까지 청년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은 올해 1월 국민의힘 청년자치기구 청년의힘 대표인 황보승희 의원과 함께 부산대를 항의 방문해 조 전 장관 딸의 입학 취소와 부정 입학 의혹 진상조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지역 정가 한 관계자는 "대통령 선거 출마 연령을 40세 이상으로 제한한 현행 헌법 규정을 철폐하자는 논의가 나오는 마당에 청년들 지지세는 대선 승리의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itbull@yna.co.kr

☞ 물에 빠진 새끼 사슴 구해줬더니…다음날 놀라운 일이
☞ 미친듯 가렵고 타는듯 아프고…물리면 악 소리 난다
☞ 강릉 아파트서 남녀 3명·반려견 1마리 떨어져 숨져
☞ 뮤지컬 '위키드' "옥주현 컨디션 난조 사과…전액 환불"
☞ 문준용 "문화예술위 사업 6천900만원 지원금 선정됐다"
☞ "'청소녀'는 청소년이 아닌 건가요."
☞ 청주 두 여중생 죽음 내몬 계부…의붓딸에게도 몹쓸짓
☞ 8천억원 로또 당첨에 당첨자 아닌 복권가게 주인이 '몸살'…왜?
☞ 옛연인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집행유예
☞ "입당하세요" 호남서 QR명함 돌린 이준석…이대남 구름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