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떠들썩하게 만든 살인사건, 남편이 꾸민 자작극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리스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강도 살인사건의 진범이 남편의 자작극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현지시간) 그리스 언론에 따르면 헬기 조종사 바비스 아나그노스토풀로스(33)씨가 아내 캐롤라인 크라우치(20)씨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됐다.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는 지난 5월 11일 아내 크라우치 씨와 논쟁을 벌이다가 목을 졸라 살해했다.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는 강도가 침입한 것을 위장하기 위해 자신이 키우던 강아지도 살해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론과 경찰 속이는 연기력까지 선보여
그리스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강도 살인사건의 진범이 남편의 자작극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현지시간) 그리스 언론에 따르면 헬기 조종사 바비스 아나그노스토풀로스(33)씨가 아내 캐롤라인 크라우치(20)씨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됐다.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는 지난 5월 11일 아내 크라우치 씨와 논쟁을 벌이다가 목을 졸라 살해했다. 이후 그는 언론과 경찰에게 뻔뻔한 거짓말을 했다.
그는 강도들이 집 안에 침입한 후 자신과 아내를 위협했으며 이 과정에서 아내가 강도들에게 살해당했다고 경찰에 신고를 했다. 아울러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는 강도들이 현금 1만 파운드를 훔치고 달아났다고 주장했다.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는 강도가 침입한 것을 위장하기 위해 자신이 키우던 강아지도 살해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해당 사건이 알려지자 그는 언론과 인터뷰까지 하는 대범함까지 보였다. 또 그는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아내의 추도식까지 참여했다. 그는 추모식에서 아내의 모친과 대화까지 나눴다.
또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내를 추모하는 글을 게재하면서 완벽한 범죄를 꾸몄다.
그러나 그의 거짓말은 그리스 경찰에 의해 얼마가지 않아 발각됐다. 경찰은 강도 살인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집 주변 폐쇄회로 (CC)TV 메모리카드가 없어진 것을 확인했다.
더불어 두 사람 사이에서 문자 메시지도 해당 사건의 중요한 증거가 됐다. 결혼 후 두 사람은 부부 갈등을 빚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살해 당한 크라우치 씨의 지인은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그는 항상 그녀에게 집착했으며 모든 것을 통제하려고 했다"며 "그녀는 결혼생활을 그만두고 싶다"고 말했다.
여러 정황들을 포착한 경찰은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와 8시간이 넘는 강도 높은 심문을 했으며 끝내 자백을 받아냈다. 아나그노스토풀로스 씨는 경찰 조사에서 "내가 꾸민 짓에 대해 처벌을 받고 싶다"고 모든 범행을 시인했다.
이에 전날 그리스 경찰은 아나그노스토폴로스 씨에게 살인 및 동물학대 등 혐의로 기소했다.
그의 연기력에 혀를 내두른 그리스 경찰 관계자는 "그는 최고의 연기자"며 "최근 발생한 범죄 중에 가장 기억이 남는 사건으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시라 남편' 김태욱 아이패밀리SC 대표, 코스닥 상장 도전 [마켓인사이트]
- "집 팔아서라도 사고 싶은 주식 있다"…투자 고수의 조언 [허란의 경제한끼]
- 간장게장 먹고 발열 증상에 병원 갔더니…의사들 '경고' [이선아 기자의 생생헬스]
- 삼성전자, 5G폰에선 힘 못쓴다…전 세계 4위 그쳐
- "한국산 마스크 달라"…불만 폭주한 일본인들, 왜?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두산家 며느리' 조수애, ♥박서원+아들 행복한 투샷 공개 [TEN★]
- 옥주현 "죄송합니다"…공연 끝나고 눈물 흘리며 사과한 이유
- 홍석천 "네덜란드 전 남친, 나 때문에 이혼…바람나 결별"
- "솔비, 이탈리아서 호평? 돈 주고 사기 친 느낌" ('매불쇼') [종합]
- "인도네시아 매너 없어"…SBS 드라마, 왜 이러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