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이번 순방 최대 성과는?..박수현 국민소통수석에 듣는다

2021. 6. 18. 20: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문재인 대통령이 6박 8일 동안의 유럽 순방을 마치고 오늘(18일) 오전 귀국했습니다. 청와대 박수현 국민소통수석과 함께 이번 순방에 대한 평가, 또 국정 현안에 대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질문 1 】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G7정상회의에 초청을 받았습니다. 이번 G7정상회의에서 얻은 최대 성과는 무엇이라고 평가하십니까?

【 질문 2 】 「온라인에서 지금 보시는 사진이 화제가 됐습니다. 」 존슨 영국 총리와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모두 손가락으로 문 대통령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떤 상황이었나요?

【 질문 3 】 당초 기대와 달리 스가 일본 총리가 일방적으로 만남을 취소했는데, 도쿄 올림픽에 갈 필요가 있느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질문 4 】 국민방문과 방한에 대한 답방 차원에서 갔다고 하지만 오스트리아와 스페인을 굳이 왜 갔을까 하는 궁금증도 있습니다. 뚜렷한 현안이 없어 보이거든요.

【 질문 5 】 여당에서도 송영길 대표가 '청년특임장관' 신설을 제안했고, 국민의힘은 '이준석 돌풍'이 거셉니다. 청년층을 위한 대책을 준비하시는지요?

【 앵커 】 오늘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었습니다.

영상편집 : 김경준

#MBN #청와대 #박수현국민소통수석 #G7 #문재인대통령 #순방 #오스트리아 #스페인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