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광역급행버스 M7154번 19일 개통

파주=김동우 기자 2021. 6. 17. 1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시가 17일 교하에서 광화문까지 운행하는 광역급행버스 M7154번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해 한양수 시의회 의장과 도?시 의원, 교하?운정 주민이 참석해 M7154번 개통을 축하하고 안전운행을 기원했다.

개통식에 참석한 교하 주민은 "그동안 교하에서 서울을 나가려면 운정신도시까지 가서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서울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광역급행버스 노선이 개통해 너무 반갑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시가 17일 교하에서 광화문까지 운행하는 광역급행버스 M7154번 개통식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가 17일 교하에서 광화문까지 운행하는 광역급행버스 M7154번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해 한양수 시의회 의장과 도?시 의원, 교하?운정 주민이 참석해 M7154번 개통을 축하하고 안전운행을 기원했다.

오는 19일부터 운행하는 M7154번은 오전 5시30분 교하 청석마을 8단지 정류소를 출발해 23시50분에 막차를 운행한다. 

M7154번 버스는 ▲교하 청석마을8단지 정류소 ▲숲속길마을7단지 ▲산내마을9단지 ▲운정고 ▲한울마을2단지 ▲새암공원을 거쳐 제2자유로를 경유해 ▲연대앞 ▲이대후문 ▲서대문경찰서 ▲숭례문 ▲시청앞 ▲광화문까지 이어진다.

이번 M7154번 개통으로 파주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학생, 주민들의 든든한 발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안에 전기버스 12대를 교체 투입해 광역교통 이용을 한층 확대하는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리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개통식에 참석한 교하 주민은 “그동안 교하에서 서울을 나가려면 운정신도시까지 가서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서울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광역급행버스 노선이 개통해 너무 반갑다”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광역버스 개설을 위해 지난해 4월에는 직행좌석 3100번, 11월에는 3400번이 개통됐다. 이번에 교하에서 출발하는 광역급행버스가 개통되는 경사가 생겼다”면서 “지난해부터 지속된 코로나19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대중교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시선 둘 곳 없네"… 퀸와사비, 민망한 가슴 노출
"헉! 볼륨감 장난 아냐"… 제시, 노출도 화끈하게
"공주님인줄?"… 오정연, 우아한 쉬폰 원피스룩
'열애 인정' 윤계상… 상대 누군가 봤더니
女환자 마취해놓고 성폭행한 의사?
'에이프릴' 채원, 이럴거면 해명문을 왜 냈나?
한사람 몸에 DNA가 2개?… ‘키메라증’이 뭐야?
지하철서 담배를?… 승객들 항의에 "XX 꼰대 같아"
"슈퍼카 질렀어요"… 야옹이작가, 3억대 포르쉐 '헉'
"저를 욕해달라"… 김성주 아들, 외모비하 악플 해명

파주=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