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키친, 미각 돋우는 시즈닝 제품 '김치톡톡' 출시

조성신 2021. 6. 17. 16: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지영 김치' 급속 냉동건조 영양소 살려
건강 뷰티전시회 출품 시판 나서
`강지영 김치`로 알려진 루시드키친이 미각 취각을 돋우는 시즈닝 제품인 `김치톡톡`을 출시했다. [사진 = 루시드키친].
'강지영 김치'가 미각 취각을 돋우는 시즈닝 제품인 '김치톡톡'을 선보인다.

루시드키친은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건강·뷰티 박람회에 '김치톡톡'의 출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치톡톡은 3년 동안 저온 숙성된 멸치·꽁치젓갈로 맛을 낸 '강지영 김치'를 영하 30~50도에서 동결 건조해 젖산 유산균 등의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한 시즈닝 제품이다. 경북 의성 마늘과 국내산 배추, 고추, 양파가 주재료로 사용했으나, 조미료나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았다.

강지영 루시드키친 대표(국내 1호 젓갈 소믈리에)는 "식품안전관리 인증기준인 해썹(HACCP) 시설에서 배추를 세척하고 깨끗한 소금으로 절임배추를 만들고 저온 숙성으로 만든 김치를 분말가루로 만들었다"며 "김치의 면역효과가 알려지면서 유럽 바이어들도 김치톡톡에 구매 요청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루시드키친은 미국과 인도네시아 수출을 위해 올해 초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과 할랄 인증을 취득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