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결정 투명성·수용성 높인다'..건보 인천경기본부, 국민참여위 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17일 본부 회의실에서 '건강보험 국민참여위원회(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국민참여위원회는 건강보험 정책 결정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의사결정의 투명성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국민 참여형 제도다.
건보 인천경기본부 서명철 본부장은 "국민을 대표해 참여한 위원들의 의견이 건강보험 정책 결정에 반영돼 제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변근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17일 본부 회의실에서 '건강보험 국민참여위원회(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국민참여위원회는 건강보험 정책 결정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의사결정의 투명성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국민 참여형 제도다.
건보는 2012년부터 국민참여제도를 운영해왔으며 2019년부터 더 다양한 지역사회 의견 수렴을 위해 이를 국민참여위원회로 확대했다.
이번 국민참여위원회는 경기·인천지역에 거주하거나 직장 등에 재직 중인 성인 총 38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022년 5월까지 활동한다.
건보 인천경기본부 서명철 본부장은 “국민을 대표해 참여한 위원들의 의견이 건강보험 정책 결정에 반영돼 제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aga9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