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리그행 양현종, 향후 입지는?

변준수 기자 2021. 6. 17.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의 거취를 두고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7일(이하 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는 양현종의 트리플A행 소식을 전했다.

양현종은 올시즌을 앞두고 텍사스와 스플릿계약(마이너리그·메이저리그 신분에 따라 연봉에 차등을 두는 계약)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는 양현종을 마이너리그로 내려보냈다. 사진은 양현종의 투구 장면. /사진=로이터
마이너리그로 내려간 양현종(텍사스 레인저스)의 거취를 두고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7일(이하 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는 양현종의 트리플A행 소식을 전했다. 불펜으로 뛰던 양현종을 대신해 부상자 명단에 올라있던 투수 이안 케네디를 콜업했다. 이날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은 "양현종이 던질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했다"면서 "그는 트리플A에서 선발로 충분한 이닝을 소화할 것이고 많이 던지면서 감각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종은 메이저리그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되진 않았다. 전문가들은 "40인 로스터에서 제외됐다면 다시 기회를 잡기 힘들 가능성이 높지만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기 때문에 아직 기회가 남아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상황에 따라 우드워드 감독이 콜업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다.

양현종은 올시즌을 앞두고 텍사스와 스플릿계약(마이너리그·메이저리그 신분에 따라 연봉에 차등을 두는 계약)을 했다. 그는 개막 엔트리에는 포함되지 못했지만 지난 4월27일 빅리그로 승격됐다.

빅리그에 합류한 양현종은 두 차례 불펜 등판에서 8.2이닝 평균자책점 2.08로 합격점을 받았고 지난달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갔다. 지난달 6일 미네소타 트윈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했던 그는 3.1이닝동안 8개의 탈삼진을 잡아내며 데뷔전을 치렀다.

하지만 지난달 26일 LA에인절스전에 선발 등판해 3.1이닝 5피안타 7실점을 기록했고 31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는 3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강판됐다. 그는 지난 12일 LA다저스전 1.1이닝 2실점한 이후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고 마이너리그로 강등됐다. 양현종은 메이저리그에서 8경기 29이닝을 소화했고 승리없이 3패에 평균자책점 5.59를 기록했다.

[머니S 주요뉴스]
"헉! 볼륨감 장난 아냐"… 제시, 노출도 화끈하게
"이렇게 노출한 적이"… 걸그룹 멤버, 수위가 '파격'
'손짓 한번에 4조원 증발?'… 호날두와 코카콜라
"뭘 입어도 섹시해"… 효민, 트레이닝복 여신이네
'철구와 이혼' 외질혜 심경… "아이는 아빠가 양육"
"영원히 기억"… 인천, 유상철 메모리얼 유니폼 공개
"알프스 소녀인줄"… 유아, 누워도 굴욕 '제로'
류현진 "1점차 승부로 역전패 당하면 많이 아쉽다"
이병헌♥이민정 아들의 스윗함… "민정이가 엄마여서"
"OO하자고"… 서인영, 전남친들과 헤어진 이유

변준수 기자 byunj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