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YBM,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개발키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서대학교와 교육기업 YBM은 17일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AI를 접목한 적응형 수업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졌고 앞으로 국내외에 새로운 형태의 선진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와 교육기업 YBM은 17일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글로벌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제국 총장과 남호수 교학부총장, 민선식 YBM 회장과 오재환 YBM넷 대표를 비롯한 양 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국내·외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인공지능(AI) 맞춤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교육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YBM넷은 동서대가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을 적극 협조하고 콘텐츠의 온라인 전환과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LMS)을 구축하기로 했다.
그뿐만 아니라 양 측이 보유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수정 보완해 새로운 상품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를 통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국내 대학의 해외 유학생들에게도 한국어 교육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AI를 접목한 적응형 수업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졌고 앞으로 국내외에 새로운 형태의 선진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윤석열 '나는 마늘 먹는 곰…내 페이스 대로 간다'(종합)
- 등에 '타투' 새기고 기자회견 한 류호정 ''눈썹 문신' 홍준표, 흔쾌히 웃으며 공감'
- [영상] '싱글맘' 야옹이 작가 '3억 페라리' 2년만에 뽑았다
- 아트테이너 권지안, 경매로 인정받다…2,010만원 낙찰 '쾌거'
- [영상] 지하철서 담배 피고 침 뱉은 흡연男…제지 당하자 '내 마음, XX 꼰대 같아'
- [영상]'이불 덮어놓은 줄' 호주 남부 마을 뒤덮은 거미줄
- 양말에 슬리퍼 신은 그 남자의 발가락엔 '초소형 카메라'…몰카 찍던 40대 '구속'
- [영상] 초콜릿 복근에 강력한 힘…男리얼돌 등장 논란
- 욕하고 때려도 가만히 있는 게 상책?…‘학폭’ 피해자가 가해자 되는 세상
- [단독] 윤석열의 고백 “나는 마늘 먹는 곰…내 페이스대로 갈 것”…'별의 순간은 오는가' 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