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자 모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가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7월 5일부터 10월 1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5일 오전 9시부터 10월 1일 오후 6시까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 학자금 대출 미상환으로 신용유의자가 된 도내 청년들을 위한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신청 접수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도 1학기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 오는 7월부터 접수 시작
[더팩트ㅣ제주=문지수 기자] 제주도가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7월 5일부터 10월 1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로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2021년 1학기 기준 재학생, 휴학생, 졸업(수료·중퇴·자퇴) 후 10년 이내 미취업자로,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5일 오전 9시부터 10월 1일 오후 6시까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대학(원) 재(휴)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이다.
제주도는 접수 종료 후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12월 중 대출이자를 지급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 학자금 대출 미상환으로 신용유의자가 된 도내 청년들을 위한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신청 접수도 받고 있다.
지원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사람이며, 한국장학재단과의 분할상환약정 체결을 위한 원리금의 5%를 초입금으로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허법률 도 기획조정실장은 "많은 제주 청년들이 학비 부담을 덜고 학업 및 취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제주 청년들이 능동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및 신용회복 지원을 통해 총 997명에게 약 9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hyejun@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슈현장]'식욕 폭발?'...민방위 기자 3인의 얀센 백신 48시간 체험기(영상)
- 윤석열 "여야 협공 일절 대응 않겠다…큰 정치 할 것"
- [나의 인생곡㉒] 김종환 '존재의 이유', 더블 밀리언셀러 '전설'
- 박범계 "조직개편·인사안 가닥…이번 주 김오수 만나"
- 타깃은 윤석열?…공수처, 수사인력 확보 '올인'
- 민주당, 대선주자 갈등 핵 '경선 일정' 이번 주 매듭
- "옛날 생각 나네요"…이준석, 예방 포인트는 '재회'
- 업비트發 '코인 구조조정' 대형거래소 확산…투자자들 어쩌나
- '아니...이런 대범하고 날렵한 날강도를 봤나?' [TF포착]
- [김병헌의 체인지] 공평한 휴식 보장은 최저임금 인상만큼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