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일전 20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특별 이스포츠 대회인 한일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일전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16개 팀이 자존심을 건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한국 대표선발전 진행, 상위 8개 팀에 한일전 진출권 주어져
오는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일전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16개 팀이 자존심을 건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한국에서는 별도 개최되는 대표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하며, 일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본 리그인 PMJL(PUBG MOBILE JAPAN LEAGUE)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상위 팀 중 출전 가능한 8개 팀이 참가한다. 총 5매치 진행 결과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포인트를 달성한 팀이 우승을 거머쥐게 된다.
하루 앞서 19일에는 한일전 출전팀을 선정하는 한국 대표선발전이 열린다. 한국 대표선발전에는 지난 6일 종료된 PMPS(PUBG MOBILE PRO SERIES) 시즌 1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한 상위 16개 팀이 참가한다. (참가 어려울 경우 차순위 팀 순차 출전) 한일전과 동일하게 총 5매치를 겨뤄 순위 및 킬 포인트 합산 상위 8개 팀에 한일전 출전 티켓이 주어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과 한일전은 각각 19일과 20일 오후 1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치, 틱톡, 네이버 스포츠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BS노컷뉴스 조혜령 기자] tooderigirl@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직사병 억지·궤변" 추미애…檢, '명예훼손' 무혐의
- 홍콩경찰, 대표적 반중매체 편집장 등 5명 무더기 체포
- 다음달 26일부터 50대→40대↓ 순서로 백신 접종 시작
- 스페인이 보여준 독도 표기 고지도…문대통령 "한국영토 재확인"
- 軍병원서 수술후 발 감각 잃었는데…"신고하지 마라"[이슈시개]
- 특수본, LH 투기 핵심 '강사장' 檢 송치
- 中 우주정거장서 생활할 우주인 실은 선저우 12호 발사 성공
- 만취 상태로 오픈카 몰다 연인 사망…검찰 '살인' 적용
- 큐어백 개발 백신효과 47% 그쳐…유럽공급 불확실
- 저층주거지에 속도감 있는 개발…공공 정비사업 현장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