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FOMC 결과에 "과도한 차입 기반 고위험자산 투자 경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를 열고 금리 인상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고 시사하자 금융당국이 금융시장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금융시장 상황과 부문별 리스크 요인, 필요 시 대응수단 등을 점검했다.
금융위는 관계부처 합동 거시경제금융회의, 금감원과의 합동으로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 '금융리스크 점검회의' 등을 통해 국내외 경제·금융시장 동향과 미국 등 주요국의 상황 변화가 국내시장에 미칠 영향을 수시로 점검하고 필요한 대응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태현 금융위 사무처장은 17일 오전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시장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앞으로 자산 가격 변동 가능성에 대비해 본인의 상환능력을 초과하는 과도한 차입에 기반한 고위험자산 투자는 특히 경계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무처장은 "정부는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금융시장 진단·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시장 상황 전개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차근차근 준비·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 시점에선 지난 4월에 발표한 가계대출 관리방안에 따라 가계대출 총량을 철저히 관리해 나가는 동시에 코로나19 여파에서 회복하지 못한 소상공인·취약차주 등에 대해선 향후 시장변동으로 인한 부담이 최소화되도록 각종 지원조치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는 관계부처 합동 거시경제금융회의, 금감원과의 합동으로 '금융리스크 대응반 회의', '금융리스크 점검회의' 등을 통해 국내외 경제·금융시장 동향과 미국 등 주요국의 상황 변화가 국내시장에 미칠 영향을 수시로 점검하고 필요한 대응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연준은 이날 FOMC에서 조기 금리 인상을 시사했다. 오는 2023년 말까지 두차례에 걸쳐 기준금리가 0.5%포인트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 "헉! 볼륨감 장난 아냐"… 제시, 노출도 화끈하게
☞ "공주님인줄?"… 오정연, 우아한 쉬폰 원피스룩
☞ "이렇게 노출한 적이"… 걸그룹 멤버, 수위가 '파격'
☞ '철구와 이혼' 외질혜 심경… "아이는 아빠가 양육"
☞ 이병헌♥이민정 아들의 스윗함… "민정이가 엄마여서"
☞ 홍현희, 결혼 안했으면 양세찬과 사귀었다?
☞ 박서준 근황, 뭘 입어도 훈남… "8등신 남신"
☞ "OO하자고"… 서인영, 전남친들과 헤어진 이유
☞ "내 딸이에요"… 딸의 죽음 마주한 소방관
☞ "서비스센터 직원들이 제 차로 온갖 짓을 다 했네요"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볼륨감 장난 아냐"… 제시, 노출도 화끈하게 - 머니S
- 오정연, 우아한 쉬폰 원피스룩… "공주님인줄?" - 머니S
- "이렇게 노출한 적이"… 걸그룹 멤버, 수위가 '파격' - 머니S
- '철구와 이혼' 외질혜 심경.. "아이는 아빠가 양육"
- '이병헌♥' 이민정 아들의 스윗함… "민정이가 엄마여서" - 머니S
- '♥제이쓴' 홍현희, 결혼 안했으면 양세찬과 사귀었다? - 머니S
- 박서준 근황, 뭘 입어도 훈남… "8등신 남신" - 머니S
- "OO하자고"… 서인영, 전남친들과 헤어진 이유 - 머니S
- "내 딸이에요"… 사고 현장에서 딸의 죽음과 마주한 소방관 - 머니S
- "블박 확인하니… 서비스센터 직원들이 제 차로 온갖 짓을 다 했네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