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마진거래 빙자 도박사이트 운영..118억원 챙긴 20대 3명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파생상품인 FX마진거래(Foreign Exchange Margin Trading)를 빙자한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118억원 상당 부당이익을 챙긴 2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A씨 등은 지난해 1월부터 올 2월까지 인터넷 도박사이트 'FX○○'을 운영하면서 회원 1만여명으로부터 1975억원을 입금받아 그중 118억원 상당 부당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뉴스1) 최대호 기자 = 금융파생상품인 FX마진거래(Foreign Exchange Margin Trading)를 빙자한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118억원 상당 부당이익을 챙긴 2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도박공간개설 혐의로 A씨(20) 등 3명을 검거해 2명을 구속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1월부터 올 2월까지 인터넷 도박사이트 'FX○○'을 운영하면서 회원 1만여명으로부터 1975억원을 입금받아 그중 118억원 상당 부당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인터넷에 정상적인 FX마진거래 투자 광고를 통해 회원을 모집한 뒤 회원들로 하여금 환률·금시세 등에 대한 등락을 점쳐 금원을 베팅하도록 했으며, 베팅금액의 13%를 수수료 명목으로 챙겼다.
회원들은 1~5분 단위 단시간마다 환율 등락을 예상해 베팅하면서 맞추면 베팅액의 1.87배를 돌려받고, 틀리면 베팅 금액 전액을 잃었다. 확률 통계상 베팅을 하면 할 수록 돈을 잃을 수 밖에 없는 구조로, 경찰은 일종의 홀짝 게임과 유사한 도박행위라고 설명했다.
대다수 회원들은 처음에는 정상적인 FX마진거래 사이트로 알고 접근했으며, 일부는 도박임을 인지하고도 베팅을 지속하기도 했다.
금융권에서 이뤄지는 정상적인 FX마진 거래는 증거금 1만달러(약 1200만원)를 예치한 뒤 해외거래소에 외환을 거래해야 하지만 이들은 증거금 예치는 물론 외환 거래도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등은 벌어들인 범죄수익금으로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등 고가의 외제차량을 타고 다녔으며, 부동산을 매입하거나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등 호화 생활을 영위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A씨 등이 보유한 수입차와 현금, 가상자산 등 약 40억원 규모 재산에 대해 몰수보전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금융상품에 투자할 경우 금융당국으로부터 인가를 받은 정상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5분 이하 짧은 시간 내 방향성을 맞추고 손익을 정산하는 유형은 십중팔구 도박인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욕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A씨 등이 운영했던 'FX○○'외에도 2019년 5월부터 현재까지 4개의 유사 사이트를 단속해 모두 243명을 검거했다. FX마진거래 콘텐츠를 다루던 유명 유튜버도 사이트 홍보담당으로 가담했다 입건된 것으로 알려졌다.
'FX○○'을 포함한 이들 5개 사이트에서 이뤄진 거래 규모는 1조 3000억원(회원수 16만명)이었으며, 사이트 운영자들이 벌어들인 수익은 1150억원으로 집계됐다.
sun07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