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GT3 투어링 패키지 공개..국내 출시 계획은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쉐AG가 '포르쉐 911 GT3 투어링 패키지(The new Porsche 911 GT3 with Touring packag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과 911 RSR GT 레이스카에서 기원된 디퓨저가 적용되었으며 다채로운 요소들이 더해져 다양성의 매력을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AG가 ‘포르쉐 911 GT3 투어링 패키지(The new Porsche 911 GT3 with Touring packag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과 911 RSR GT 레이스카에서 기원된 디퓨저가 적용되었으며 다채로운 요소들이 더해져 다양성의 매력을 제시한다.
실제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더 넓어진 차체와 커진 휠, 그리고 추가 기술적 특징에도 불구하고, 신형 911 GT3의 차체 무게는 6단 GT 스포츠 변속기 모델이 1,418kg,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모델이 1,435kg로 이전 모델과 거의 비슷하다.
고속 주행 시 필요한 다운포스를 보장하는 자동 확장 리어 스포일러는 훨씬 더 절제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보닛, 경량 글라스 윈도우, 단조 경량 알로이 휠,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경량화를 실현했다.
사이드 윈도우의 고광택 아노다이징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실버 컬러 트림 스트립은 절제된 외관을 강조하는 또 다른 특징이다. 또한 독특한 디자인의 “GT3 투어링” 로고가 새겨진 리어 리드 그릴은 고회전 엔진 상부에 위치한다.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클래식 스포츠카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티어링 휠 림, 기어 및 셀렉터 레버, 센터 콘솔 덮개, 도어 패널의 암레스트 및 도어 핸들은 블랙 컬러 가죽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검은색 스티치를 더하고 곳곳에 검은색을 더해 감각적인 매력을 한층 더했다. 이외에도 헤드레스트에는 포르쉐 크레스트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고, 도어 엔트리 가드와 대시보드 및 센터 콘솔의 트림 요소는 블랙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다.
검증된 911 GT3 R의 엔진을 기반으로 한 510마력(PS)의 6기통 수평대향 4.0L 엔진이 적용되며 7단 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옵션을 제공해 우수한 운동 성능, 뛰어난 사운드의 매력 등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포르쉐는 911 GT3 투어링 패키지와 함께 결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외관과 휠 컬러,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및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가 장착된 LED 헤드라이트, 다양한 지원 시스템,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프런트 액슬의 리프트 시스템, 모든 시트 옵션, 크로노 패키지 및 오디오 시스템을 포함한다.
모든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 별로 상이하며 신형 911 GT3와 911 GT3 투어링 패키지의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 가격은 170,969 유로부터 시작한다.
다만 국내 시장에는 911 GT3만 데뷔하고,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출시 계획이 없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장 상사가 선물한 시계, 몰카였다"... 최첨단 성범죄
- 이탈 민주층 품고 '윤석열표 공정' 확장…윤곽 드러난 尹 메시지
- 납치 당하던 여성이 '1.1.2' 손가락 신호... 알아챈 시민 신고로 구조
- 지하철서 마스크 벗고 담배… 시민 제지에 "XX 나이 먹은 꼰대가"
- 부산 60대 택배기사… 경사로서 밀린 자신 차량에 깔려 숨져
- 문 대통령이 스페인서 본 290년 된 '독도=한국' 지도의 정체는
- 김기현 "민주당 586은 실패… 국민의힘은 세대 확장할 것"
- 박솔미, 음란성 댓글에 유쾌 대응…박하선 '감탄'
- 日, '외톨이 스가' 의식? 문 대통령 잘라낸 G7 정상 사진 공개
- 등에 새긴 타투 공개한 류호정 "이런 거 하라고 국회의원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