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신남방 핀테크 규제장벽 웨비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는 서울핀테크랩과 함께 오는 22일, 23일, 29일 사흘간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의 핀테크 규제장벽을 소개하는 '신남방 핀테크 규제장벽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이 궁금해하는 신남방 지역의 핀테크 규제장벽에 대한 질의를 사전 취합해 해외 핀테크 전문가가 이에 맞춰 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해외 금융규제장벽 정보를 얻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이 궁금해하는 신남방 지역의 핀테크 규제장벽에 대한 질의를 사전 취합해 해외 핀테크 전문가가 이에 맞춰 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용도 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의 P2P(개인 간 금융) 대출 규제부터 금융 데이터 저장과 사용, 금융 라이선스 등 다양하다.
싱가포르 최대 로펌 알렌앤글레드힐 핀테크 분야 본부장이자 싱가포르 핀테크협회 집행위원인 에이드리언 앙 변호사 등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핀테크 분야 전문가가 연사로 나선다. 김태호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핀테크 스타트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외자기업에 대한 진입 규제장벽과 영업허가 요건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스타트업의 산업 분야별 해외 진출 애로사항에 맞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월 말부터 50대 접종…AZ 2차 접종대상자, 화이자 교차접종(종합)
- 윤석열 “큰 정치만 생각”…정청래 “덩치 크다고 큰 정치인이냐”
- 구미 여아 친모 측 "한몸에 2개 DNA…키메라증 자료 제출 검토"
- 연기 뿜고 침까지…'지하철 담배남', 승객에 "꼰대냐" 욕설
- 쿠팡 물류센터 화재 진입 곤란…50대 119구조대장 고립(상보)
- "손기정 소개 정확히 하라"..서경덕, 도쿄올림픽 조직위에 항의
- 檢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尹 별건수사 논란에 "사실 아냐"
- 친누나 30차례나 찔러 죽인 동생, 첫 재판서 ‘눈물’
- 日 언론, 文대통령과 대화 거부한 스가에 "문제 있으니 대화해야"
- 박용진, 윤석열 '전언정치' 비판…"5공 시대 꼰대 정치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