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AI 영어 듣기 'TASS 리스닝' 추가..취약점 맞춤형 학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는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AI 홈런' 중등 과정에 수능 영어 듣기 만점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AI)영어 듣기 프로그램 'TASS 리스닝(Listening)'을 추가했다.
양윤희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 영어팀장은 "TASS 리스닝은 학습자가 잘 하는 유형의 문항 수는 줄이고 취약 유형 위주로 학습하면서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집중했다."라면서 "학생들이 개인화된 AI 피드백을 통해 취약점을 보완하고 게임형 어휘 학습으로 차별화된 영어 듣기 학습을 경험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는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AI 홈런' 중등 과정에 수능 영어 듣기 만점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AI)영어 듣기 프로그램 'TASS 리스닝(Listening)'을 추가했다.
TASS 리스닝은 '모든 시험을 통과한다(Test All paSS)'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학습자가 'AI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르면서 단기간에 영어듣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실시간 학습 분석을 통해 '일대일(1:1) 맞춤형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개인별로 취약 유형의 문제를 더 많이 풀어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학생들이 단기간에 중등부터 수능 영역까지 효율적으로 영어 듣기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TASS 리스닝은 중등 교과 과정 수준인 '인터미디어트(Intermediate)'부터, 고등 수준인 '인터미디어트 하이(Intermediate High)', 수능 수준인 '어드밴스드(Advanced)'까지 총 3가지 레벨로 구성됐다. 학습 분석을 통해 개별 학습자에게 연습이 필요한 문항이 제공되도록 설계해 학습 효율을 높였다. 학생들이 60일 동안 꾸준히 학습하면 중등부터, 고등, 수능 영어듣기 완성이 가능하다.
학습자는 AI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유형별 문제 풀이 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강의 영상', 듣기 실력 및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AI 딕테이션(Dictation, 받아쓰기)', '찍어서 맞힌 문제'에 대한 풀이 등의 맞춤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게임으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고, 영어 어휘 및 표현을 학습하면서 학습을 완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습 완료 후 레벨테스트를 제공해 학습 성취도 점검도 가능하다.
양윤희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 영어팀장은 “TASS 리스닝은 학습자가 잘 하는 유형의 문항 수는 줄이고 취약 유형 위주로 학습하면서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집중했다.”라면서 “학생들이 개인화된 AI 피드백을 통해 취약점을 보완하고 게임형 어휘 학습으로 차별화된 영어 듣기 학습을 경험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도 'e심 도입' 본격 논의...내년부터 상용서비스 활성화
- 데이터센터에도 '전력계통영향평가' 도입…업계 "보완책 마련해야"
- KISA 판교에 'SW개발보안허브' 내달 개소···진단·컨설팅으로 보안약점 막는다
- KT, 웹케시 그룹에 236억원 지분투자 "핀테크 시장 선도"
- [KT 디지털-X 서밋 2021] KT, 통신·교통도 DX로 혁신한다
- [KT 디지털-X 서밋 2021] 구현모 KT 대표 "디지털전환(DX)으로 고객 비즈니스 혁신"
- [KT 디지털-X 서밋 2021] KT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전환 파트너 되겠다"
- 'e커머스 제로페이' 출격...공영쇼핑 첫 적용
- [SW개발보안, 디지털뉴딜 시작]〈上〉SW개발보안, 침해사고 막을 첫 단추
- 신세계發 초대형 M&A...국내 e커머스 지각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