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LG화학, 영국 정부와 공장 설립 논의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051910)이 영국 정부와 LG(003550)가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에 강세다.
현지시간으로 16일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LG, 삼성 등 글로벌 배터리 업체 6곳과 영국 내 전기차 기가팩토리 설립을 논의 중이다.
익명의 소식통은 "LG와 삼성이 현재 영국 정부와 초기 논의 단계에 있다"며 "주요 자동차 업체와의 계약 여부에 따라 해당 논의가 진전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LG화학(051910)이 영국 정부와 LG(003550)가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에 강세다.
현지시간으로 16일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LG, 삼성 등 글로벌 배터리 업체 6곳과 영국 내 전기차 기가팩토리 설립을 논의 중이다.
익명의 소식통은 “LG와 삼성이 현재 영국 정부와 초기 논의 단계에 있다”며 “주요 자동차 업체와의 계약 여부에 따라 해당 논의가 진전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SDI(006400)는 같은 시각 0.61%(4000원) 내린 65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의 발톱' 드러낸 美연준…금리 인상 시점 1년 앞당겼다(종합)
- ‘여친과 결별’에 처음 본 女 폭행…“목 조르고 무차별 발길질”
- 오피스텔 감금살인, 학대 영상까지 촬영…"휴대폰서 발견"
- 류호정 "타투입법 위해 '눈썹 문신' 홍준표 찾아가"
- 올림픽공원서 고양이 6마리 연쇄살해…“장기적출 끔찍”
- '19살 루키' 이의리, 도쿄올림픽 간다
- 이제는 닭을 길러야 하나…달걀값 6개월째 고공행진
- 납치당하던 여성, 손가락으로 ‘112’…“알아챈 시민이 구했다”
- 사과했던 권영진 시장, 다시 "백신 외교 칭찬은 못해"
- "단체 여행 가자" vs "백신은 언제?"... 거리두기 완화에 20대 '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