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은 사람에게 도움 준다" 정의선 회장,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 상황 점검

박찬규 기자 2021. 6. 17. 08: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인수를 진행하고 있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본사를 방문, 현지 경영진과 로봇 산업의 미래 및 트렌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1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은 지난 13일 미국으로 출국해 보스턴에 위치한 자율주행 합작법인 '모셔널' 본사에 이어 '보스턴 다이내믹스' 본사도 방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인수를 진행하고 있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본사를 방문, 현지 경영진과 로봇 산업의 미래 및 트렌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사진은 내년 상용화를 앞둔 아틀라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인수를 진행하고 있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본사를 방문, 현지 경영진과 로봇 산업의 미래 및 트렌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1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은 지난 13일 미국으로 출국해 보스턴에 위치한 자율주행 합작법인 ‘모셔널’ 본사에 이어 ‘보스턴 다이내믹스’ 본사도 방문했다.

정 회장은 양산형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사람처럼 두 다리로 직립 보행하는 ‘아틀라스’(Atlas), 최대 23kg 짐을 싣고 내리는 작업이 가능한 ‘스트레치’(Stretch) 등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다양한 첨단 로봇 기술을 체험했다. 스트레치는 내년 중 스팟에 이어 두 번째로 상용화 예정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1992년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의 사내 벤처로 시작, 현재는 로봇 운용에 필수적인 자율주행(보행)·인지·제어 등 종합적인 측면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양산형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사진제공=현대차그룹

그동안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선보인 로봇들은 2004년 운송용 로봇 ‘빅 도그’(Big Dog)를 시작으로 다양한 동작을 정밀하게 구현하며 주목받았다. 지난해 말에는 미국항공우주국(NASA) ‘제트추진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화성 탐사용 로봇 ‘Au스팟’을 공개했다.

‘Au스팟’은 지하로 걸어 내려가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데다 인공지능 학습 기능으로 장애물과 탐사 가치가 있는 지형을 식별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정의선 회장은 지난 3월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타운홀 미팅에서 “미래에는 로봇이 사람 곁에서 상시 도움을 주는 비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로봇이 알아서 충전하고 스케쥴 관리를 수행하는 동안 사람은 더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일에 몰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이렇게 노출한 적이"… 걸그룹 멤버, 수위가 '파격'
'철구와 이혼' 외질혜 심경… "아이는 아빠가 양육"
"뭘 입어도 섹시해"… 효민, 트레이닝복 여신이네
이병헌♥이민정 아들의 스윗함… "민정이가 엄마여서"
"알프스 소녀인줄"… 유아, 누워도 굴욕 '제로'
홍현희, 결혼 안했으면 양세찬과 사귀었다?
박서준 근황, 뭘 입어도 훈남… "8등신 남신"
"OO하자고"… 서인영, 전남친들과 헤어진 이유
"내 딸이에요"… 딸의 죽음 마주한 소방관
"서비스센터 직원들이 제 차로 온갖 짓을 다 했네요"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