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제8회 화폐사랑 UCC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이 위조화폐 제작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화폐 사용습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교육 및 홍보 효과가 큰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폐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제는 ▷위조화폐 유통방지 ▷돈 깨끗이 쓰기 ▷동전 다시 쓰기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 등 1개를 선택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오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한국은행이 위조화폐 제작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화폐 사용습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교육 및 홍보 효과가 큰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폐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14년 처음 한은이 시작한 이 공모전은 올해가 8회째로 응모작 중 우수작을 선정, 한은 총재 명의의 포상을 실시하고 한은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주제는 ▷위조화폐 유통방지 ▷돈 깨끗이 쓰기 ▷동전 다시 쓰기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 등 1개를 선택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오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다.
gi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오스트리아 방문에 독일 국기를? 靑 SNS 또 ‘시끌’
- “천억원대 자산가?” 자취방 전전하다 ‘복덕방앱’으로 대박 [IT선빵!]
- [영상] 착한 돌고래의 ‘반전’…복어로 환각 파티?
- [영상]“전기차 4번째 급발진에 죽을뻔”…블박 영상보니 ‘충격’
- “류승범, 화가 부인따라 슬로바키아 이주 고려”
- [영상] ‘목 안에서 튀어나온 입’ 에일리언 물고기 정체는?
- 전광훈 “젖비린내 나는 이준석, 외국서 주워듣고 자전거 출근”
- 휴게소 ‘한 손 영수증 폭행’ 가해자는 49세男…경찰, 소환 통보
- 베이조스 전처 매켄지, 새 남편과 첫 기부 “3조원, 286개 단체에”
- “삼성 폴더블폰 비싸지?” 샤오미 100만원대 대화면 폴더블폰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