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 부품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수소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수분제어장치는 수소연료전지에서 전기발생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수분제어장치는 2023년 출시를 앞둔 현대차의 신형 수소전기차를 비롯한 여러 수소전기 모빌리티 분야에 쓰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분제어장치의 크기를 줄이고 성능을 높여 차량용뿐 아니라 건물용 수소연료전지에도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수소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수분제어장치는 수소연료전지에서 전기발생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연료전지가 전기를 만들기 위해 외부 산소가 공급되는 과정에서 미세먼지 제거도 맡는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수분제어장치는 2023년 출시를 앞둔 현대차의 신형 수소전기차를 비롯한 여러 수소전기 모빌리티 분야에 쓰일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분제어장치 분야 점유율 세계 1위다. 수분제어장치를 이루는 소재 고분자전해질막(멤브레인)의 생산부터 조립까지 모든 공정 생산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수분제어장치의 크기를 줄이고 성능을 높여 차량용뿐 아니라 건물용 수소연료전지에도 공급하고 있다.
서형석 기자 skytree0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나집, 오른 집값 50% 임차인에”…전문가 “절대 공짜 아냐”
- [단독]‘이준석 돌풍’ 탄 국민의힘, 한달간 당원 2만3000명 늘었다
- 윤석열 절친 이철우 “이준석 새정치, 큰정치와 결합해야”
- 이준석-안철수 “합당 의지 재확인”…‘당명 개정’엔 이견
- ‘지각대장’ 푸틴이 웬일? 바이든보다 먼저 도착…“생산적 만남 기대”
- 文대통령에 “문XX 탄핵” 악플 단 병사, ‘상관모욕죄’ 유죄
- 靑 SNS 또 논란…文 오스트리아 방문했는데 ‘독일’ 국기 올려
- “부당구금 난민신청자 보상 못받는건 위헌” 헌법소원 청구
- 류호정, 타투 새겨진 등 드러낸 채 “타투업 합법화하라”
- 국제인권단체 “韓 디지털성범죄 특징은 ‘몰카’…화장실 모습 왜 보고싶어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