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목원대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원대 학교법인 감리교학원은 16일 이사회를 열어 유영완 감독(현 충남 천안 하늘중앙교회 담임목사·사진)을 제28대 이사장에 선임했다.
유 신임 이사장은 목원대 신학과와 서울감리교 신학대 선교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오럴로버츠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충청연회 제10대 감독을 지냈으며 현재 천안시 천사운동본부장, 천안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운영위원장, CTS 중부방송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가 개발도상국의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를 유치했다. 충북에 국제개발협력센터가 설치되는 것은 청주대가 처음이다. 8월 개소할 예정인 이 센터는 도내 기업과 기관, 민간(일반인, 학생)의 국제개발협력 및 ODA 사업을 촉진해 나가는 일을 담당한다.
○…상지대(총장 정대화) HRD직업능률혁신원(원장 양일모)은 산림청으로부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유아숲지도사란 유아를 대상으로 산림교육을 진행해 정서 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이끌어내는 전문가다. 이론 및 실습 216시간으로 구성되고 평가 후 30시간의 현장실습을 이수해야 한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제대책 좁은문… 다시 우는 ‘그림자 아이들’
- [단독]‘이준석 돌풍’ 탄 국민의힘, 한달간 당원 2만3000명 늘었다
- 윤석열 절친 이철우 “이준석 새정치, 큰정치와 결합해야”
- 이준석-안철수 “합당 의지 재확인”…‘당명 개정’엔 이견
- ‘지각대장’ 푸틴이 웬일? 바이든보다 먼저 도착…“생산적 만남 기대”
- 文대통령에 “문XX 탄핵” 악플 단 병사, ‘상관모욕죄’ 유죄
- 靑 SNS 또 논란…文 오스트리아 방문했는데 ‘독일’ 국기 올려
- “부당구금 난민신청자 보상 못받는건 위헌” 헌법소원 청구
- 류호정, 타투 새겨진 등 드러낸 채 “타투업 합법화하라”
- 국제인권단체 “韓 디지털성범죄 특징은 ‘몰카’…화장실 모습 왜 보고싶어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