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친환경 양파 최대 56% 할인.. 19일까지 '카카오톡딜'서 구매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쇼핑 플랫폼인 '카카오 커머스'에서 경기도 친환경 양파를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진흥원은 친환경 급식 농가를 돕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농식품 온라인몰인 '마켓경기(든든상회)'를 열었고, 감자맛탕과 감자만두 등 농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밀키트)을 추가 개발해 유통 판로를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쇼핑 플랫폼인 ‘카카오 커머스’에서 경기도 친환경 양파를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 급식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는 16일 오후 5시부터 19일 밤 12시까지 카카오 커머스의 카카오톡딜 방식으로 진행된다. 카카오톡딜은 2명만 모이면 할인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 서비스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는 딜에 참여하거나 직접 딜을 오픈해 다른 사용자가 참여하면 함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톡딜을 통해 안성과 여주에서 생산된 무농약 친환경 햇양파 5kg(1박스)을 1만4500원에서 56% 할인된 금액인 6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6500박스가 소진되면 판매가 종료된다.
진흥원은 친환경 급식 농가를 돕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농식품 온라인몰인 ‘마켓경기(든든상회)’를 열었고, 감자맛탕과 감자만두 등 농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밀키트)을 추가 개발해 유통 판로를 확대했다. 강위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은 “농가들이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해 안정적으로 소득을 올리고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싸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진 기자 lk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나집, 오른 집값 50% 임차인에”…전문가 “절대 공짜 아냐”
- [단독]‘이준석 돌풍’ 탄 국민의힘, 한달간 당원 2만3000명 늘었다
- 윤석열 절친 이철우 “이준석 새정치, 큰정치와 결합해야”
- 이준석-안철수 “합당 의지 재확인”…‘당명 개정’엔 이견
- ‘지각대장’ 푸틴이 웬일? 바이든보다 먼저 도착…“생산적 만남 기대”
- 文대통령에 “문XX 탄핵” 악플 단 병사, ‘상관모욕죄’ 유죄
- 靑 SNS 또 논란…文 오스트리아 방문했는데 ‘독일’ 국기 올려
- “부당구금 난민신청자 보상 못받는건 위헌” 헌법소원 청구
- 류호정, 타투 새겨진 등 드러낸 채 “타투업 합법화하라”
- 국제인권단체 “韓 디지털성범죄 특징은 ‘몰카’…화장실 모습 왜 보고싶어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