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리의 날! 생일맞이 10K 인생투→스스로 증명한 태극마크의 자격[광주핫피플]

김영록 2021. 6. 16. 2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급루키' 19세 이의리가 생일과 생애 첫 태극마크, 시즌 3승 인생투의 감격을 한꺼번에 움켜쥐었다.

이의리는 1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더블헤더 2차전에 선발등판, 5⅔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꽁꽁 묶었다.

이의리에게 도쿄올림픽 대표팀은 생애 첫 태극마크다.

이날 KIA는 4회말 터진 최원준 김선빈의 적시타를 앞세워 2대0으로 승리, '이의리의 날'을 완성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SSG 랜더스와 KIA 타이거즈의 더블헤더 2차전 경기가 1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6회초 KIA 이의리가 마운드를 내려가고 있다. 광주=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6.16/

[광주=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특급루키' 19세 이의리가 생일과 생애 첫 태극마크, 시즌 3승 인생투의 감격을 한꺼번에 움켜쥐었다.

이의리는 1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더블헤더 2차전에 선발등판, 5⅔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꽁꽁 묶었다.

'최신맥주(최정 추신수 로맥 최주환)로 대표되는 SSG의 막강 타선을 상대로 1안타 2볼넷, 그리고 삼진 10개를 낚아올렸다. 투구수 106개, 삼진 10개는 모두 데뷔 이래 최다 갯수다.

김강민 정의윤 이흥련 최정 로맥 최주환 김성현 오태곤. 이날 이의리의 '삼진' 희생자들이다. 김강민 이흥련에겐 2개씩을 빼앗았다. 특히 5회에는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삼진 처리했다. 안타는 김강민에게 단 1개 허용했을 뿐. 특유의 넓은 익스텐션과 높은 릴리스에서 뿜어져나오는 직구는 타자의 스트라이크존에 사정없이 내리꽂혔다.

이의리는 이날 발표된 도쿄올림픽 대표팀 24인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선발 예정이었던 전날 경기가 우천으로 미뤄진 결과, 자신의 만 19세 생일에 선발로 등판하는 공교로움도 더해졌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의 말대로 '생일 선물까지 더해진 아주 좋은 날'이었다. 태극마크로 인정받은 실력과 패기에 기세까지 더해진 하루. 1회 김선빈, 5회 박민의 실책에도 흔들리지 않았다. 이의리는 6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삼진 하나를 추가했지만, 2사 후 로맥에게 볼넷을 내준 뒤 교체됐다. 마운드에서 내려오는 이의리의 얼굴은 환한 미소로 가득차 있었다. 평균자책점도 4.04까지 끌어내리며 3점대 진입을 눈앞에 뒀다.

2021 KBO리그 SSG 랜더스와 KIA 타이거즈의 더블헤더 2차전 경기가 16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3회초 수비를 마친 KIA 이의리가 미소를 짓고 있다. 광주=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6.16/

이의리에게 도쿄올림픽 대표팀은 생애 첫 태극마크다. 고교 시절 청소년대표팀에도 발탁된 적이 없다. KIA 선수 중 유일하게 도쿄행이 결정됐다.

이의리는 "예상못했던 일이다. 아직 많이 부족한 저를 뽑아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해서 금메달 획득하는데 도움되도록 하겠다. 겸손하게 많이 배운다는 마음으로 성실히 임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KIA는 4회말 터진 최원준 김선빈의 적시타를 앞세워 2대0으로 승리, '이의리의 날'을 완성시켰다.

광주=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최희 “시부모 있는데 훌렁 벗고 모유수유..멘붕”
조혜련 “김새롬 기절·김신영 코피…방송 폐지”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장영란 “♥한의사 남편과 윤활제로 부부관계 유지”
한예슬 누구도 예상 못한 대응...작심 폭로 무색해진 이유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