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월급 프로젝트' 전원주, 주식투자 경험담→재테크 노하우 공개

박수인 2021. 6. 16. 1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新 경제 콘텐츠가 찾아온다.

MBC 유튜브 콘텐츠 '평생월급 프로젝트'는 최근 주식 열풍을 비롯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특히 뜨거운 가운데, 재테크 초보들에게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퇴직 이후의 미래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투자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콘텐츠다.

첫 회에 출연한 전원주는 지금까지 주식 투자 경험담을 비롯해 자신만의 재테크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新 경제 콘텐츠가 찾아온다.

MBC 유튜브 콘텐츠 ‘평생월급 프로젝트’는 최근 주식 열풍을 비롯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특히 뜨거운 가운데, 재테크 초보들에게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퇴직 이후의 미래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투자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콘텐츠다.

진행을 맡은 조우종 아나운서는 프리를 선언하기 전 직장에서 퇴직금 중간정산을 받을 때의 고민 등 직장인들이 공감할 이야기를 풀어내며 돈에 대한 감각을 드러낸다.

전원주, 김세정, 이선영(MBC 아나운서) 등 출연자들은 본인들의 재테크 노하우를 비롯해 돈 관리에 대한 고민, 궁금증까지 가감 없는 경제 수다를 나눈다. MZ세대 유튜버(시골쥐, 앤드류) 들은 또래들의 돈과 투자에 대한 생각 뿐 아니라 일과 직장에 대한 솔직한 ‘설’을 풀어낸다. 여기에 대한 답을 주는 것은 대체투자 전문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부사장, 가치투자의 대가 이채원 라이프 자산운용 대표 등 전문가 패널들의 몫. 주식 투자 및 자금 관리, 퇴직연금 200% 활용하는 법 등 놓치면 안 될 꿀팁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첫 회에 출연한 전원주는 지금까지 주식 투자 경험담을 비롯해 자신만의 재테크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했다. “택시 미터기가 올라가는 소리에 스트레스를 받아 아직도 버스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로 말문을 연 전원주는 개성상인 출신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자린고비 정신을 풀어 놓았다. 전원주는 “은행은 무엇을 하는 곳인지?” 라는 질문에 남다른 답변을 내놓아 출연자들을 감탄하게 했다. 절약과 저축을 통해 모은 종잣돈의 중요성을 강조한 전원주는 ‘장기투자’에 대한 철학과 투자 방법도 아낌없이 방출한다.

‘평생월급 프로젝트’는 오는 6월 16일 수요일 오후 MBC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