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NBA 팀 발표..커리-돈치치 퍼스트 팀, 제임스는 세컨드

강혜준 2021. 6. 16. 15: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스테판 커리. 사진=게티이미지

미국프로농구(NBA) 2020~21 시즌 ALL-NBA팀이 발표됐다.

NBA는 16일(한국시간) 이번 시즌 ALL-NBA팀을 발표했다. 퍼스트 팀에는 야니스 아데토쿤보(밀워키),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 루카 돈치치(댈러스), 니콜라 요키치(덴버), 카와이 레너드(LA 클리퍼스)가 선정됐다.

세컨드 팀은 조엘 엠비드(필라델피아),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 크리스 폴(피닉스), 데미안 릴라드(포틀랜드), 줄리어스 랜들(뉴욕)이다. 서드 팀은 카이리 어빙(브루클린), 브래들리 빌(워싱턴), 지미 버틀러(마이애미), 폴 조지(LA 클리퍼스), 루디 고베어(유타)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아데토쿤보는 만장일치로 퍼스트 팀에 선정됐다. 퍼스트 팀 투표 100표를 얻으며 총 500점을 받았다. 3시즌 연속 ALL-NBA 퍼스트 팀의 영광이다. 커리는 팀이 플레이오프(PO)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퍼스트 팀에 오른 유일한 선수가 됐다. 커리는 올 시즌 평균 32득점을 올리며 개인 통산 두 번째 득점왕에 등극했다. 앞서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요키치와 클리퍼스의 해결사 레너드 역시 퍼스트 팀에 올랐다.

제임스는 정규리그 45경기 출전에 그쳤지만, 평균 25득점 7.7리바운드 7.8어시스트로 팀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세컨드 팀으로 뽑히며 개인 17번째 ALL-NBA 팀에 입성했다.

사진=NBA 공식홈페이지 캡쳐

한편 ALL-NBA 팀은 100명의 글로벌 기자단과 방송 중계팀 구성된 투표인단의 투표로 선정된다.

강혜준 인턴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