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국가대표 첫 선' 한국, 필리핀과 아시아컵 예선서 격돌

맹봉주 기자 2021. 6. 16.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자농구가 아시아컵 일정을 시작한다.

2021 FIBA(국제농구연맹) 남자농구 아시아컵 한국과 필리핀의 예선 1차전이 16일 저녁 7시에 열린다.

한국은 16일 펼쳐지는 필리핀과의 맞대결을 포함해 예선 네 경기를 치른다.

아시아컵 예선 한국의 모든 경기는 스포티비 골프 앤 헬스(SPOTV G&H)와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한국 남자농구가 아시아컵 일정을 시작한다.

2021 FIBA(국제농구연맹) 남자농구 아시아컵 한국과 필리핀의 예선 1차전이 16일 저녁 7시에 열린다. 이날 경기는 저녁 6시 50분 스포티비 골프 앤 헬스(SPOTV G&H)에서 생중계된다. PC, 모바일 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국은 FIBA랭킹 30위, 필리핀은 31위다. 객관적인 전력에선 우위를 가리기 힘들다.

이번 대표팀엔 유독 새얼굴들이 많다. 새 사령탑 조상현 감독에다 미국 대학무대서 활약 중인 이현중, 고교 초특급 유망주 여준석, 대학 최고의 빅맨 하윤기가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변준형, 문성곤, 전성현 등 젊은 선수들이 대거 대표팀을 이뤘다.

한편 아시아컵 예선은 4개국씩 6개 조로 나뉘어서 펼쳐진다. 본선 무대를 밟기 위해서는 조 2위 이상 올라야 한다.

A조에 속한 한국은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과 경쟁한다. 단 A조의 경우 개최국 인도네시아가 결과와 무관하게 본선에 진출하기 때문에 조 3위만 차지해도 본선행이 가능하다.

한국은 16일 펼쳐지는 필리핀과의 맞대결을 포함해 예선 네 경기를 치른다. 아시아컵 예선 한국의 모든 경기는 스포티비 골프 앤 헬스(SPOTV G&H)와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볼 수 있다.

2021 FIBA 남자농구 아시아컵 예선 생중계 일정

6/16(수)

18:50 대한민국 : 필리핀 / SPOTV NOW, G&H, ON2

6/17(목)

15:20 대한민국 : 인도네시아 / SPOTV NOW, SPOTV2, ON2

6/19(토)

18:50 태국 : 대한민국 / SPOTV NOW, G&H, ON2

6/20(일)

15:50 필리핀 : 대한민국 / SPOTV NOW, G&H, ON2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제보> mb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